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ook] 그 회사의 브랜딩 : 처음부터 잘난 브랜드는 없다

2022.01.20 15:58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862

댓글 0

“언니 없이 하지마.” 이 홍보 문구는 많은 사람의 뇌리에 강남언니라는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지금은 미용·의료 관련 정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이지만, 직원조차 강남언니라는 말을 밖으로 내보이기 꺼리던 시절이 있었다. 오늘의 강남언니가 있기까지 어떤 우여곡절과 변화의 과정이 있었을까?

<그 회사의 브랜딩>은 투자사에서 일하던 당시 만난 창업가와의 일화부터 숱한 편견을 깨고 오늘날 강남언니의 이미지를 만들기까지, 저자가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찾은 ‘브랜딩에 대한 해답’을 전한다. 현재 강남언니에서 커뮤니케이션 리더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관심을 두는 건 회사 그 자체다. 기업과 회사를 중심에 놓는 브랜딩 활동을 ‘기업 브랜딩’이라 하는데, 말 그대로 몇몇 제품이 아닌 기업의 전반을 폭넓게 다룬다. 조직문화부터 채용, 홍보, 위기 대응 등 여러 영역에 관여한다. 소비자뿐만 아니라 임직원, 잠재적 직원, 정부기관 등 고객군도 다양하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하나의 목적 아래 이루어진다. 회사의 이야기를 일관성 있게 들려줌으로써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회사에 투자하고 싶게 만들고, 나아가서는 입사하거나 응원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의 주제이기도 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