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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from Tokyo] Creative Thinking

2021.10.05 08:5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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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회사에 몸을 담근 이후 지금까지 30년 가까이 광고라는 업종에서 탈출을 못 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호기심에서 시작했던 광고 공부 그리고 광고회사에서의 근무가 평생의 업으로 되리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업종으로 변경을 하거나 개인 사업을 하는 길도 있었을 텐데 지금까지 줄 곳 한 우물만 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몇 번 다른 업종으로 전환할 기회가 있었음에도 광고라는 영역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라는 유명한 광고 문구가 많은 공감이 됩니다.

광고회사는 아이디어를 먹고사는 업종입니다. 그래서 항상 아이디어 창출이라는 부담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고객사는 새로운 아이디어 내놓으라고 거의 매일 재촉하고, 신규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는 아이디어가 생명입니다. 이때는 단순한 아이디어 차원을 넘어선 “Big Idea”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 하면 항상 연상되는 것이 “Creative Thinking”이라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Creative Thinking”이라는 것이 광고회사만의 영역만은 아니고 이 세상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는 “Creative Thinking”이 필요합니다. 하물며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일상생활에서도 필요합니다. 어렵고 부담되게 생각되고 다른 세상의 언어처럼 들리는 “Creative Thinking”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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