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점점 소비자의 참여도 높아지는 크라우드 펀딩

2021.06.10 09:1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473

댓글 1

먼저 전체 10명 중 8명(80%)이 후원, 기부, 대출, 투자 등을 목적으로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뜻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용어를 인지하고 있을 정도로 대중들에게 크라우드 펀딩이 꽤 많이 알려져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다만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한 정보와 내용을 잘 알고 있는 경우(32%)보다는 들어본 적만 있는 경우(48%)가 좀 더 많은 편으로, 관련 정보 및 내용의 이해도가 높은 연령층(20대 40.8%, 30대 38.4%, 40대 24.8%, 50대 24%)은 20대~30대였다. 실제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본 경험도 적지 않은 수준이었다. 용어 인지자의 43.4%가 직접 참여해 본 경험이 있다고 밝힌 것으로, 역시 젊은 층의 참여 경험(20대 52.7%, 30대 54.1%, 40대 35.6%, 50대 30.1%)이 훨씬 많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