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벨로(Oberlo)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적절히 수정, 조정, 계획하는 데 필요한 2021년 인스타그램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추
불과 4년 전 출시됐지만, 인스타그램 트렌드 1위로 자리매김했다. 10개 브랜드 중 거의 8개(78%)가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Tribe Dynamics, 2020)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답할 정도로 스토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히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실제로, 인플루언서들은 그들 중 88%가 정기적으로 스토리 콘텐츠를 게시한다고 말한다. 스토리의 사용이 증가하고 2021년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렌드 중 하나로 전망된다.
2. 릴 사용의 증가 예상
짧은 15초짜리 동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릴은 2020년 8월 출시돼 50개국(인플루엔서 마케팅 허브, 2020)에서 이용할 수 있다. 틱톡의 인상적인 성장과 릴의 그것과 비슷한 점을 감안할 때 릴스가 그만큼 인기를 얻게 된다면 놀랄 일은 아니다. 릴스의 출시 약 한 달 전에 인도는 틱톡을 금지했다. 이것은 틱토커들이 Reels에서 발견했을 수도 있는 대안을 찾도록 자극했을 가능성이 크다. 통계에 따르면 인도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평균 시간은 릴스가 출시된 이후 3.5% 증가했다. 현재 미국에서 틱톡이 위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스타그램 릴스가 실제로 2021년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