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다이브에 따르면, 브랜드 키즈(Brand Keys)의 브랜드 충성도 리더 리스트에 있는 브랜드 중 20%는 설문 조사의 24 년 역사상 상위 100위에 새로운 브랜드가 들어왔다.
디즈니+ (7위), 크로락스 (30위), 퓨렐 (41위), 차민 (74위), 줌 (48위), 벤앤제리즈 (61위) 등이 처음 등장한 반면, 가장 큰 순위 상승은 스미르노프,달러트리, 게이코 및 유튜브다. 또한 맥도날드, 익스피디어, 언더아머, 링크드인 및 델타 같은 18개 브랜드가 목록에서 사라졌고 에이비스, 포드, TJ 맥스 및 우버는 순위가 급격히 떨어졌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삼성전자는 지난해 3위에서 올해 10위로, 지난해 10위였던 현대자동차는 올해 18위로 떨어졌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