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월 29일 클리핑] 고객 맞춤형 광고, TV광고시장의 새 기회될 것 외

2019.10.29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2

조회수 1,109

댓글 0

1. 고객 맞춤형 광고, TV광고시장의 새 기회될 것

HS애드 미디어플래닝팀이 최근 '광고계 동향' 기고를 통해 "이제 TV광고시장은 타깃 시청자가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할 것이라는 가정에 기반한 프로그램 바잉만을 고수하기 보다 어떤 프로그램을 시청하던 타깃을 선별해 노출할 수 있는 오디언스 바잉(Audience Buying)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2. 몸값 188조 구글 '유튜브' 아성 넘보는 아마존 '트위치'

스트리밍 분석업체 스트림엘리먼트에 따르면, 트위치는 지난 2분기 전 세계 스트리밍 방송 시청 시간의 72.2%(약 27억 시간)를 차지했다. 2위를 기록한 유튜브(19.5%·약 7억3500만 시간)의 네 배다. 트위치의 사용자 평균 연령은 25세로, 이들은 영상 편집본은 유튜브에서 보지만, 생방송은 주로 트위치에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SKT-카카오, 콘텐츠·플랫폼 등 전방위 제휴...경쟁에서 협력으로

SK텔레콤과 카카오가 28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그간 모빌리티·콘텐츠 등 분야에서 경쟁을 벌이던 두 회사는 협력 관계로 돌아서게 됐다. 대신증권 김회재 연구원은 "SKT의 유무선 가입자 기반과 카카오 콘텐츠의 제휴는 매우 경쟁력 있는 조합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4. 리뷰 올리면 돈 준다고?...유통업계, '수익형 리뷰' 키운다

유통업계가 마케팅에 소비자 리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리뷰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뤄질 경우 리뷰어에게 포인트 등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 전 주요 지표로 사용하는 양질의 리뷰를 확보해 소비자 신뢰와 구매율 증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5. 아마존, 9분기만 이익 감소세로 전환...물류비용 상승

미국 아마존닷컴이 9분기 만에 이익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아마존은 다음날 배송 지역을 확대하기 위해 창고를 늘리고 75만명에 달하는 인력을 새로 고용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지난 분기만 8억달러 이상을 지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마존의 배송 비용은 96억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6.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스타일쉐어...20대여성,남성 피드 오픈

스타일쉐어는 20대 여성과 남성들을 위한 전문 피드(콘텐츠 집합)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스타일쉐어의 인기 피드는 '10대 여성', '20대 여성', '남성'으로 크게 분류된다. 또 사용자는 스타일 콘텐츠는 물론 상품, 할인 정보, 키워드 등 자신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7. 플레이리스트, 알토스벤처스서 53억원 투자유치

영상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실리콘밸리 소재 벤처캐피털인 알토스벤처스로부터 5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업계는 이번 알토스벤처스 투자가 설립 2년 만에 급성장한 플레이리스트의 비전과 기업가치를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플레이리스트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영상콘텐츠 제작사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딸기홍당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