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공정위, 인플루언서 모니터링 하지만...실효성은 글쎄

2019.09.10 10:18

막내운영자

좋아요 1

조회수 815

댓글 0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인플루언서들의 광고 표시에 대한 모니터링에 들어갔다. 인플루언서 시장이 확대되며 허위·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잇따르는 만큼 문제를 파악해 개선하려는 목적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가이드라인이 정립되지 않아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이 될 우려도 있어 보인다.

공정위는 지난해 9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후 지난 연말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첫 적발 사례로 알려졌으나, 이에 대한 위법성 검토가 아직까지 마무리 되지 않은 상황이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날아라금붕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