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소비자 트렌드, 펀슈머(fun-sumer)

2019.08.05 19:18

김매니저

좋아요 6

조회수 2,108

댓글 1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절로 가사를 흥얼거리게 하는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의 '빅맥송'이 '펀슈머'를 등장하게 한 주범이란 것 알고 계셨나요?

맥도날드의 '빅맥송' 외에도 빙그레의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배달의 민족 '배민신춘문예' 등
기업들은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재미를 사기 위해 노력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펀슈머'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펀슈머(Fun+Consumer)란, "저는 재미있고 가치 있는 소비를 할 때 행복을 느껴요!"
등 제품을 선택할 때 '재미'와 '즐거움'을 우선순위로 두는 소비자를 뜻합니다.

SNS 의존도가 높아지며 소비자들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해지는 것이 당연해지고, 자연스레 펀슈머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며 기업에게 펀슈머란 '꼭 잡아야 할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어려우며 본질을 잊고 가볍기만 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단점 또한 존재해 무조건적인 펀슈머에게만 초점을 맞춘 마케팅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8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