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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 - 마케팅 뉴스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7월 12일

2018.07.1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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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스타그램 가짜 계정 퇴출, 공식계정에 인증 배지 부여

인스타그램이 가짜 계정을 퇴출하기 위해 인증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유명인 및 기업 등 공식 계정임이 확인되고 인증을 마치면 프로필 계정 이름 옆에 인증배지가 붙는다. 인증배지는 앱 내 계정 프로필의 설정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2. 넷플릭스, 스마트 저장 기능 도입

넷플릭스가 스마트 저장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 저장은 넷플릭스 회원이 저장한 에피소드 시청 완료 시 넷플릭스 앱이 해당 에피소드를 삭제하고 자동으로 다음 에피소드를 저장해주는 기능이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스마트 저장이 작동하므로 무선 데이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3. 방통위, 개인정보보호 위반 10사 과태료 2억 2천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반한 10개 업체가 수억 원의 과태료와 시정명령을 받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주민등록번호의 수집, 이용 제한 이전에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를 파기하지 않거나 개인정보의 유출 사실을 정당한 사유 없이 24시간을 지나 신고하는 등 정모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된 10개사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총 2억 2천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4. 페북, 가짜 계정 메시지 걸러준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친구 계정으로 '돈을 빌려달라'는 등의 가짜 메시지 때문에 피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페이스북이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가짜 계정이 보낸 메시지를 가려내는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IT 매체 엔가젯이 보도했다. 페이스북 사용자가 최근에 대화를 나누지 않은 사람에게 다이렉트 메시지를 받게 되면 연결된 페이스북 계정 없이 메신저만 사용하는지 계정인지,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어느 나라인지 등을 알려주게 된다.

 

 

5. 라이브 퀴즈 앱, 수익모델 구축 등 사업 확장 본격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 애플리케이션들이 해외 진출, 수익모델 구축 등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라이브 퀴즈 앱은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기업 콜라보레이션, 커머스 연동, B2B 서비스 등으로 수익화를 모색 중이다. 방송 중 특정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거나 기업 행사용 퀴즈쇼를 진행하는 수익 창출 사례도 점차 늘리고 있다.
 

 

6. 멜론, 운동에 어울리는 음악 추천해준다

멜론이 헬스, 자전거, 요가 등 운동 종목에 어울리는 음악을 알아서 골라주는 '멜론스포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멜론스포츠는 이용자의 속도를 감지해 이에 알맞은 템포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운동 속도, 시간, 소모 칼로리도 표시돼 나만의 운동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7. CJ대한통운 노조 갈등, 영남지역 배송지연 속출

CJ대한통운과 전국택배연대노조 간의 갈등 때문에 경남과 울산 등 영남권 곳곳에 택배 도착이 지연되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이 다른 지역 직영 기사를 대체 투입해 물량을 소화하고 있지만, 역부족이라고 입을 모았다. 각 업체와 판매자는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지만 근본 해결책이 없어 노심초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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