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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4월 23일

2018.04.23 08:00

운영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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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 프리롤 광고 시작한다...동영상 보기 전 '광고'

앞으로 유튜브처럼 페이스북 동영상을 시청하기 전 광고를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올해 프리롤 광고 테스트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다수 외신이 보도했다. 프리롤 광고는 검색결과, 게시자 페이지 동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페이스북 서비스에서 실행된다. 광고 의무 시청시간은 약 5초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2. 5월 광고시장, 4월 대비 강보합

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에 따르면 5월 종합 KAI는 106.4로 전월 대비 강보합세가 예상된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8.0, 케이블TV 100.7, 종합편성TV 99.3, 라디오 97.1, 신문 98.0, 온라인-모바일 114.8로 조사됐다.

 


 

3. 라인,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라인 코인 만든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플러스가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체 토큰 경제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혀 '라인 코인'의 등장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라인플러스는 자체 토큰 생태계를 기반으로 정보 콘텐츠 중심의 인센티브형 서비스를 만들 방침이다. 라인 만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면서 올해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4. NHN엔터, 중앙일보 및 JTBC콘텐트허브와 콘텐츠 제휴

NHN엔터테인먼트가 중앙일보, JTBC콘텐트허브와 뉴미디어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N엔터의 팟캐스트 서비스 '팟티'에서 3사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60편 이상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콘텐츠는 무료로 청취 가능하며, 간단한 회원 가입을 거쳐 팟티의 다양한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각 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 및 사업 전반의 공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 빨간등 켜진 옐로모바일, 결국 '숙박' 계열 분리

옐로모바일이 외부 감사의견 거절을 통보받았다. 벤처연합군으로 성장한 옐로모바일이 내부적으로는 계열사 관리와 통제가 잘 되지 않는다는 이유다. 옐로모바일은 문제로 언급된 O2O 숙박사업 부분을 계열 분리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구체적 조건을 협의 중이다. 이참에 아예 체질개선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그동안 계속해 언급되던 옐로모바일의 기업공개도 당분간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게 됐다.

 


 

6. 네이버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 2018' 개최

네이버가 사내 기술 쇼케이스 프로그램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를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네이버 본사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는 네이버 개발자들이 실무 과정에서 연구 및 개발한 새로운 기술들과 노하우를 다른 직원들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기술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된 사내 프로그램이다.

 


 

7. 젊은 소비자 잡아라…유통업계 가상현실 시장 속속 진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유통업계가 뛰어들고 있습니다. 쇼핑 등의 마케팅에 활용하는 건 물론이고, 아예 새로운 먹거리로 개척하는 업체도 있다.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가상쇼핑 서비스 VR스토어를 제공했던 한 백화점은, IT 전담부서를 만들어 아예 VR 테마파크 사업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VR과 AR에 열광하는 젊은 소비자를 선점하겠다는 것이다.

 


 

8. 코리아센터, '에누리닷컴' 써머스플랫폼 인수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가격 비교 서비스 '에누리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써머스플랫폼을 인수한다. 매각가는 1200억~1300억원 수준인 것으로 관측된다. 이철민 VIG파트너스 부대표는 코리아센터가 회사와 시너지를 가장 많이 창출할 수 있는 인수자라고 판단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며, 정확한 매매 조건을 공개할 수는 없으나 확인 실사 등이 완료되는 2개월 이내에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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