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놀이형 콘텐츠 열풍, Z세대가 이끄는 플레이어블 트렌드

2024.12.11 15:20

김매니저

좋아요 1

조회수 336

댓글 0

놀이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플레이어블’ 트렌드가 유통업계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체험과 놀이로 즐기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Z세대의 특성과 맞물린 흐름입니다. 코카-콜라는 하남 스타필드에 ‘크리스마스 빌리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대형 트리, 포토존, 체험형 이벤트 등으로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초콜릿이 담긴 ‘어드벤트 캘린더’를 통해 매일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삼립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협업해 ‘LoL빵’을 출시, 수집용 카드를 포함해 놀이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독창적인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아웃백은 미션 이벤트를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놀이와 체험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은 Z세대뿐 아니라 폭넓은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