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광고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워낙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이럴수록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어느때보다 효율을 중시하는 분위기 때문에 광고 담당자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Google Marketing Platform, 이하 GMP)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GMP는 더욱 스마트한 마케팅과 실적 개선을 위해 개발된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며, 디지털 캠페인 생성, 분석 및 최적화에 대한 단일 스택 접근 방식을 제공하여 이러한 복잡성을 단순화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다.
구글에 의하면, GMP는 소규모 비즈니스용과 기업용으로 나뉜다.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Display & Video 360), 캠페인 매니저 360(Campaign Manager 360), 서치 애즈 360(Search Ads 360) 등 기업용 GMP 전문 대행사 중에 위시미디어가 대표 주자이자 이미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용 GMP는 국내 캠페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DSP와의 연동 등 글로벌 광고 운영에도 최적화되어 있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광고 집행에도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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