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from Tokyo] 세대를 초월하는 브랜드: 다양성과 포용으로 이어지는 미래

2024.05.15 08:55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8

댓글 0

#1 최근 일본은 80년대부터 90년대에 유행했던 닌텐도의 가정용 TV 게임기 "패밀리 컴퓨터 (패미컴)" 등의 레트로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옛날에 즐겼던 중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이까지 포함한 폭넓은 연령층과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를 자아내는 사운드트랙과 낮은 해상도 그래픽에 매료된 중노년층이 이제는 자신의 자녀와 함께 그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고 한다.

#2 1930년 생인 일본의 모리 하마코씨는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게임 유튜버" 기네스 기록을 보유 중인 유튜버이다. 게임은 주로 10~20대만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일본의 게임 유튜버 ‘모리 하마코’는 그러한 선입견을 깼다.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아이들이 하는 걸 보니 재밌어 보이고, 아이들만 하는 건 왠지 불공평해서"라고 한다. 2014년부터 유튜브를 시작하여 게임기 언박싱 뿐만 아니라 실시간 게임 방송 영상까지 소개하며 지금까지 55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과거의 인플루언서는 비슷한 세대에게 영향력을 주기 위한 것이었다면 최근의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세대를 초월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