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플루언서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진정성만으로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지 않다.

2024.04.30 08:16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78

댓글 0

스프라우트소셜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거의 절반(49%)이 인플루언서 때문에 매일, 매주 또는 매월 구매를 한다고 한다. 30%는 인플루언서를 6개월 전보다 훨씬 더 신뢰한다고 답했고, 절반 가까이는 과거보다 오늘날 인플루언서를 더 신뢰한다고 답할 정도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Z세대 소비자 중 35%만이 인플루언서의 진정성에 가장 신경 쓴다고 답했다.

인플루언서는 특히 젊은 층인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한다. 설문에 응한 전체 소비자의 거의 절반이 인플루언서 때문에 정기적으로 구매한다고 말했지만, 이는 주로 젊은 집단에 의한 것으로 단골 구매자는 밀레니얼 세대 또는 Z세대인 경향이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