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새해 연초부터 크롬 브라우저에서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을 개시했다. 그러나 아직 많은 한국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쿠키가 사라진 이른바 ‘쿠키리스 환경’에서 어떻게 맞춤형 광고를 집행하고 새로운 현실에 대처할지 명확한 준비와 전략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듯하여 많은 우려를 낳고 있다. 그동안 서드파티 쿠키가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유저 트래킹 마케팅의 핵심으로 기능해왔기 때문에, 쿠키가 완전히 사라지는 새로운 현실에서 이를 대신할 대체 ID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자명한 일이다. 쿠키리스 시대를 맞아 격변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체 ID(아이덴티티, identity) 분야를 선도하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김정 한국 지사 지사장을 만나 UID 2.0이 무엇이고 어떤 도움을 주는지 그 현황을 들어보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