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1월 3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다음앱 5년 동안 사용자 33% 감소 외

2023.11.30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7

조회수 504

댓글 1



1. 다음앱 5년 동안 사용자 33% 감소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다음 앱 사용자는 724만 명이었다. 2018년 10월 1079만 명에서 5년 동안 사용자가 33% 감소했다. 다음 사용자가 빠르게 감소하며 네이버와 다음 간의 사용자 격차는 매년 커지고 있다.

 


 

2. 알리익스프레스, 쿠팡 위협할까

알리익스프레스가 물류센터 설치 등으로 국내시장에 본격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하면서 쿠팡 독주체제를 위협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올해 막대한 자금을 들여 배송기간 단축과 무료배송 등 초석을 다진 데 이어 내년 한국 물류센터를 건립할 것으로 전망된다.

 


 

3. 네이버 다크패턴 체크리스트 나온다

네이버가 '다크패턴 체크 리스트'로 신규 출시 서비스를 점검하는 방식을 적용할 전망이다. 네이버 이용자보호 및 자율규제위원회는 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다크패턴 방지를 위한 대책을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4. 회원만 화장품 할인하는 쿠팡

쿠팡이 와우멤버십을 중심으로 고객을 묶어 두기 위한 록인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쿠팡은 메가 뷰티쇼 행사를 진행하면서 구매 사은품과 특별 할인 혜택을 와우회원에게만 제공한다.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쿠팡이 특히 뷰티·패션 부문을 넓히는데 주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5. 고물가에 가성비템 인기, 초저가 상품 판매량 쑥

주요 이커머스에서 초저가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고물가에 경기침체가 길어지자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가성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어서다. 티몬의 가성비 제품 기획전 매출은 전년 대비 98% 상승했고, 11번가도 10월 대비 3.5배 거래액이 늘었다고 밝혔다.

 


 

6. 홈쇼핑도 주요 장면만 본다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방송에서 원하는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한눈에 방송 요약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AI기술을 활용해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상품의 특장점을 핵심만 정리하는 기능이다. 최근 숏폼 트렌드에 맞춰 홈쇼핑 방송도 요약하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7. 아마존, 기업용 챗봇 '큐' 출시

아마존은 기업 특화용 인공지능(AI) 챗봇 '큐(Q)'를 출시했다. Q는 사람들에게 아마존웹서비스 솔루션 기능 이해를 돕는다. 솔루션에 문제가 생기면 이를 풀 수 있는 답변도 제시한다. 답에 대한 출처도 제공해 환각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