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EO-CMO 관계가 대규모 성장을 촉진한다

2023.11.01 08:1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64

댓글 0

오늘날의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서는 성장을 달성하고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실제로 기업 4개 중 1개는 전혀 성장하지 않으며, S&P 500 기업 중 10%만이 30년 이상 연속으로 GDP보다 높은 매출 성장을 보고했다. 성장은 우연히 일어나지 않다. 

고성장 기업과 저성장 기업의 최고 경영진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맥킨지는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와 다양한 규모의 B2B 및 B2C 기업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최고 성장 책임자 등 C 레벨 성장 역할에 속한 100명 이상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다.

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에 우선순위를 두는 CEO는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그렇게 하는 B2C 기업은 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가능성이 3배, B2B 기업은 2배 이상 높다. 그러나 이 설문조사에서는 CEO와 CMO 사이에 단절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회원 전용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