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PT는 활발할수록 좋을까? 경쟁 PT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나 훌륭한 파트너를 찾아 좋은 캠페인, 매출, 브랜딩 등에서 좋은 성과를 낸다면 더할 나위 없다. 그런데 좋은 파트너십이 경쟁 PT를 통해서만 가능할까? 경쟁 PT는 장점 못지않게 단점도 존재하는데...
사실 경쟁 PT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든다. 경쟁 PT와 관련, 광고회사 못지않게 광고주도 상당한 비용을 지불한다. 이에 대해 모르는 광고주도 꽤 있다.(※ 참고. 경쟁 PT 비용이 14억 원이나 된다고? 클릭) RFP와 OT 관련 자료 조사 및 문서 작성, 광고회사 태핑 및 초대 관련 업무, 광고회사와 Q&A, PT 진행 과정에서의 업무 차질, PT에 참여하는 인력의 인건비 등 모두 비용이다. 이렇게 광고주가 경쟁 PT를 위해 지급하는 직간접 비용이 절대 적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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