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뷰] 저희 메이브도 애드아시아 서울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합니다!

2023.09.10 08:59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275

댓글 0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특히 광고시장에 준 충격은 꽤 컸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음주운전이나 학교폭력과 같은 사생활 논란으로 인한 리스크가 없고 말 그대로 ‘가상인간’이기 때문에 제약이 없다. 24시간 활동이 가능하고 장소의 한계도 뛰어넘고 육체의 제약도 없다. 그런데, 어느 순간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찾는 기업들이 줄어들었다. 왜 그럴까? 쏟아져 나오는 버추얼 휴먼에 대한 신기함이 사라지니, 매력이 없어진 것. 신기함 다음에 만들어야 할 스토리, 인간과의 관계성 등이 없으니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할 이유가 없어진 것이다. 

그런데 오히려 점점 더 인기가 올라가는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나타났다. 바로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 )". 올해 1월 데뷔한 메이브는 국내외 언론에서 'K팝의 새로운 아이콘', '메타버스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사람들과의 관계이다. 사람들은 메이브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춤을 따라 추고 있다. 팬덤은 K팝의 다른 아이돌처럼 메이브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복귀를 기다리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