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멀렌로우, 글로벌 리브랜딩... 문어와 유동화, 개인화를 재해석

2023.06.07 08:14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94

댓글 0

추상화 같은 느낌이다. 멀렌로우가 새로 발표한 글로벌 로고이다. 한 눈에 파악할 수 없는 로고로 리브랜딩을 단행한 멀렌 로우의 의도는 무엇일까? 

원래 멀렌로우의 로고는 무엇일까? 문어다. 2015년 에이전시인 멀렌과 로우가 합병하고, 2016년 리브랜딩에서는  사실적인 느낌의 '챌린지 문어'를 사용하는 등 문어는 멀렌로우의 상징이었다. 그런데, 이 문어라는 아이디어는 신선하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었. 게다가 원래 문어 디자인은 권투 글러브를 낀 팔다리가 8개 달린 거대한 생물체이기에, 일부 사람들은 이 문어가 공격적이고 남성적이라고 생각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