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월 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베일 벗은 간편결제 수수료 외

2023.04.04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9

조회수 847

댓글 4



1. 베일 벗은 간편결제 수수료

간편결제사업자가 간편결제 수수료를 처음으로 공시했다. 일반 가맹점 기준 신용카드 기반 결제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곳은 우아한형제들이었다. 카카오페이는 가장 낮은 수수료율을 부과했다. 금감원은 수수료 부과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수료 공시를 추진한데 따른 것이다.

 


 

2. 카카오톡, 모르는 사람 단톡방 초대에 거절 가능

카카오톡에서 모르는 사람이 그룹 채팅방에 초대할 경우 이용자가 이에 응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은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 목록에 없는 이용자가 그룹 채팅방에 초대할 경우 이용자에게 수락 여부를 묻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3. MZ세대가 디카 시장 '큰 손'된 이유

스마트폰 카메라에 익숙한 MZ세대들이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도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카메라가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으며 클래식한 디자인을 내세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30 세대는 2018년부터 전체 구매자의 51%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4050 세대(44%)를 추월했다.

 


 

4. 온라인 쇼핑도 '애플페이'로

최근 국내 출시된 애플페이를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애플페이를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 탑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KG이니시스, 토스, NHN KCP 등에서도 온라인 가맹점에 애플페이를 추가할 수 있다.

 


 

5. 한 달 빨라진 유통업계 '마케팅 시계'

한낮 기온이 25도를 넘나드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마케팅 시계'를 한 달가량 앞당겼다. 여름을 겨냥해 준비 중이던 상품들을 계획보다 일찍 출시하면서 손님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유통업계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것을 일찌감치 확인하고 대면 행사를 속속 열고 있다.

 


 

6. 맞춤형 솔루션 기반 자사몰 구축 늘었다

D2C를 원하는 기업이 늘면서 맞춤형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기업들도 기존 자체개발 SI 방식 대신 리소스 절감과 유연한 시장 변화 대응이 가능한 맞춤형 솔루션 기반 몰 구축을 선호하는 추세다.

 


 

7. 메조미디어, 아이지에이웍스와 데이터 마케팅 협력

CJ ENM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아이지에이웍스와 '디파이너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파이너리는 아이지에이웍스의 CDP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특히 서드파티 데이터 교차 분석 및 초개인화 마케팅 환경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