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슈플레이스] 챗GPT 활용 세미나기업의 해결 과제와 챗GPT의 한계 이해가 우선

2023.03.20 14:17

디마뉴

좋아요 0

조회수 456

댓글 0

김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수석연구원 (사진=디지털마케팅뉴스 DB)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IT포털 데브멘토는 '기업의 챗GPT 활용과 사업혁신 전망 세미나'를 개최해, 초거대 AI 기술을 기업의 업무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변화의 관점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수석연구원은 'chatGPT는 혁신의 도구가 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챗GPT의 잠재력과 한계, 올바른 활용 방향성을 발표했다.


그는 챗GPT가 단기간에 사용자들을 열광시킨 이유를 ▲누구나 무료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대화형 질의로 광범위한 분야의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라고 요약했다. 그러면서 챗GPT가 국내 생성 AI 시장에 거대한 메기효과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아이폰 출시로 비관적이었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역으로 생존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한 것처럼 이번 챗GPT도 국내 초거대 AI 시장의 촉발제가 되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네이버는 하이클로바 기반의 서치GPT, 카카오는 KoGPT로 한국에 최적화된 생성 AI 서비스에 출사표를 던졌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디마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