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은 마케팅만 단순히 보는것보다.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을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내 상품, 서비스에대한 내용을 여기저기 알려야하는데
마케팅 비용은 너무 부담스럽고 고민일 경우가 많을텐데요.
고객이 나의 서비스,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최대한 여러 방면에서 만들어 놓는다면 어떨까요?
쉽게 생각해보겠습니다.
산에서 물이 내려옵니다.
주변에 산이 많아 여기저기서 물이 만나 큰 강을 만들고 그 물이 모여 바다로 흘러 들어가겠죠.
위처럼 여기저기 물길을 만들어 놓는다면 한쪽의 물길이 막힌다고 해도
여기저기서 물이 흘러 들어오기 때문에 물길이 막힌곳을 파악해 다시 열던지, 새로운 물길을 열어주면 됩니다.
하지만 내 마케팅 방식은 한쪽에서만 물이 많이 나오는 냇가처럼 운영을 한다면
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그 물이 계속 흘러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물이 말라버리면 들어올 수 있는 길이 사라집니다.
마케팅도 만찬가지 입니다.
단순 한쪽으로만 진행을 하는것 보다는
나의 상품, 서비스를 누구보다 품질이 좋고, 부가 서비스 기능이 좋다고 자부한다면
물길만 만들어주는 작업을 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꼭 비싼 돈 쓸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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