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마케터가 늘어난 B2B 회사, 업무분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22.06.22 15:44

소현9ood

조회수 565

댓글 5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

우선 저희 회사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예요. 

스마트폰 어플, 웹으로 회사 내선전화 , 업무용 채팅, CRM 등의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고 있어요. 


몇 달 사이 회사에 마케터가 5명이나 늘어났는데요.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아서 각자 담당자를 지정하기 위해서 뽑으신 것으로 보여요. 

그런데 늘어난 마케터 숫자에 비해 업무성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문제가 되고 있어요. 


많은 인원들이 똑같이 콘텐츠 만들기, 구글광고집행, 가끔 제안서 만들기 3가지 업무에만 매달리니

효율적인 업무 분담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런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어요.... 


특히 디자이너는 구인이 이뤄지지 않아 1명 뿐이어서 자사 콘텐츠에 필요한 

디자인 작업은 대부분 마케터들이 알아서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콘텐츠 디자인이나 스타일, 퀄리티도 들쑥날쑥..... 시간도 너무 오래 걸려요. 


어쨌든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팀장님께 모두 같은 업무를 담당하지 말고

각자 업무별로 역할을 분담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해보려고 하는데요. 


마케팅 업무분야 중 어떤 것이 SAAS B2B 마케팅팀에 들어가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글 올립니다ㅠ 

브랜드마케터, 퍼포먼스마케터, 콘텐츠마케터, 키워드마케터, 

데이터관리자, CRM마케터, 그로스해커 등등.... 업무분야가 세분화하니 참 다양한데 


어떤 업무를 특화시키는 것이 B2B마케팅팀에 필요할까요? ㅠ 


참고로 저희 회사 마케팅팀 인원은 총 10명으로 두 분은 상사시고  1명은 디자이너

나머지 7명은 마케팅 직원입니다. 

이중 3명이 각자 특화 상품을 담당하고 4명이 B2B 브랜드를 맡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스님들의 지혜나눔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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