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 랭킹은 어떻게 정해질까요?
1.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기본적으로 시청자순 / 구매순으로 보실 수가 있어요. 기본은 시청자순이죠
2.
다만 카테고리별로 보이는 랭킹은 여러가지 요소가 더해져서 노출이 되고 있어요. 추정이지만 매출, 조회수, 동접자수 등등 일까라고 추측하고 계속해서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3.
조회수가 1,000이 되지 않아도 위 요소들을 잘 결합하면 조회수 2만, 3만인 업체보다 높은 순위 확보가 가능합니다
4.
조회수를 확보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리워드 광고는 보통 100만원에 2-3만회 정도를 확보할 수 있는데, 당연하지만 실 매출과는 크게 연관성이 없습니다
5.
네이버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해서 로직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오가닉 시청자가 방송을 시청하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방송을 알고리즘으로 구현하려고 하겠죠 (자기들 방송 제외!)
어제 진행했던 A사의 라이브도 이러한 로직을 통해서, 전 방송에서 약 200회 / 매출 10만원이던 방송을 조회수 1,500회 / 매출 150만원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 다시 방송준비하러 휘리릭!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