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의 프로세스'
1.
목표설정 ; 제품의 상품력과 프로모션, 그리고 제작비를 근거로 방송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 30min
2.
상품기획 ; 고객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구성기획과 프로모션을 기획합니다 - 30min
3.
심의 ;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별도로 기준에 맞는 심의를 진행하여, 사전에 완료합니다. 대략 3주정도가 소요됩니다 - 3hr
4.
방송편성 : 상품구성을 근거로 가장 효율이 높을 것 같은 방송시간에 편성을 진행합니다 - 30min
5.
쇼호스트 배정 : 방송컨셉에 맞는 쇼호스트를 섭외합니다 - 15min
6.
큐시트제작 : 1차 구성기획안과 프로모션을 근거로 방송시간, 핵심멘트등이 들어간 큐시트를 제작합니다 - 2hr
7.
큐시트공유 : 브랜드사와 큐시트를 2차 확인 후 쇼호스트와 사전 공유를 진행합니다 - 15min
8.
샘플발송 : 샘플을 사전에 확인하여 큐시트를 최종 점검합니다 - 15min
9.
제품촬영 : 필요시 제품을 촬영합니다. 이는 사전 마케팅 , 예고 페이지 등에 활용됩니다 -1hr
10.
예약페이지생성 : 방송링크 및 예약페이지를 만들고, 이를 브랜드사 그리고 쇼호스트와 공유합니다 -1hr
11.
사전마케팅 : 카페, 블로그, SNS등 사전 조회수 및 사전 매출 확보를 위한 선행작업들을 진행합니다 - 2hr
12.
POP기획 및 제작 : 큐시트 내용을 근거로 POP를 기획 및 제작합니다. 또한 이 내용을 사전 쇼호스트와 공유합니다 - 1hr
13.
DP : 필요한 소품을 구매하여 사전 DP회의를 진행합니다. 동선 및 사전리허설도 이때 진행합니다 - 1hr
14.
방송준비 : 예약링크, POP, 쇼호스트 점검 등 전반적인 사항을 방송 2시간전부터 체크합니다 - 2hr
15.
방송진행 : 카메라 2대가 있는 자체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진행합니다 - 1hr
16.
방송리뷰 : 방송종료 후 간략한 리뷰를 진행합니다 - 30min
17.
영상편집 : 촬영한 영상을 하이라이트로 제작 및 편집하여 네이버 동영상 탭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 30min
18.
전략제안 및 재계약 : 실적에 근거하여 추후 방송일자를 협의하고 재계약을 진행합니다 - 30min
대략... 정리해보니까, 당사기준 약 19hr정도가 소요됩니다. 실제로는 이보다 조금 더 들어가는 것 같긴하네요 (바로바로 정리가 되진 않으니까요) 왜 매일매일 야근하는지 지금 깨달은 1인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