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한국 사람 정서(?)취향(?)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것이지요,
한국은 교육은 스스로 생각못하게 만드는 주입식교육이라, 구구단 원리, 이해 없이, 무조건 외워라,
스스로 생각 못하니, 당연히 내이버 지식인 시장이 더 커질수 밖에요,
그런데, 말입니다, 기존 보다 답변하는, 답변자들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에,
네이버에서 등급, 신급 이상 되면, 네이버 지식인 생일 날 웹툰 1년 볼수 있는 선물로 지급했고요
작년에는 신급 이상 답변 10개 이상했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1년권을 나눠좋죠,
그리고 네이버 지식인에 홍보를 많이 하니, 홍보 효과가 있다고 판단 한 네이버가 가만히 있을 수 없죠
또한 답변자가 줄어드니, 답변 자에게 수입이 발생하도록 만들어죠, 그 이름은 네이버 엑스퍼트 입니다,
네이버는 돈에 관련 된 부분은 머리가 좋은듯합니다, 좋은 말로 마케팅을 잘한다고해야 하나요??
(참고 : 주입식 교육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단기간에 자격증 공부할때는 좋은데, 그이외는 그닥...)
야후 앤서스는 사용자가 질문하면 다른 사용자가 답변을 달아주고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답이 될 만한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하다.
반면 네이버는 20여년 가까이 운영해온 참여형 QA 플랫폼인 지식인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면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식공유 서비스인 '네이버 지식인'의 글 생산량은 역대 최대치를 돌파했으며, 지식iN 서비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네이버 엑스퍼트'는 'SME 대상의 마이크로 컨설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