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터로 취업하고 싶은데 경력이 없어서 고민중인 취준생입니다.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

2021.04.02 15:30

에브리

조회수 2,001

댓글 9

안녕하세요, 저는 27살 여자 마케팅 취업준비생입니다. 부끄럽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대내외활동을 하나도 참여하지 않았어요. 마케팅은 실무 경험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자소서, 이력서를 쓸때면 대외활동 한 줄이라도 기입할 경력이 없어서 인턴 지원조차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그동안 한 것이라곤 판매, 매장 아르바이트가 전부에요. 신입/인턴으로는 거의 마지노선이라는 나이라는 이야기에 무언가 도전하기에도 쉽게 용기가 나질 않고 정말 저에게 도움되는 실무 경험 위주로 빨리 커리어를 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지나간 시간을 다시 되돌릴 순 없으니 앞으로 어떻게든 도움되는 커리어를 쌓아서 꼭 취업하고 싶어 현직자분들께 직접적인 조언을 여쭙고자 질문 남깁니다! 

1. 카드뉴스를 만들거나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방향으로 제작해야 매력적일까요?

- 실무 경험이 없는 상황이고 현실적으로 제가 마케팅과 관련된 어떠한 경력도 보여줄 수 없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운영을 활용해 보완하고 싶습니다. 창업이나 스마트 스토어 운영같은 마케팅 분석을 하는 것이아닌 일반적인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하면 마케팅 경험과 연관지을 수 있을까요?

2. 빅데이터분석 마케팅 활용 교육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 이번에 빅데이터분석 마케팅 전문가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 교육과정을 들으면 교육 시간때문에 사실상 8월까지 취업을 할 수가 없어요. 마케팅조사방법, 엑셀을 활용한 빅데이터분석실무,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무, 기초 통계 이론, R을 이용한 통계분석,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텍스트마이닝과 마케팅, 머신러닝을 활용한 마케팅 의사 결정 등의 교육내용입니다. 교육을 들으면 상반기 취업은 하지 못한다는 점이 걸립니다..

추가로 GAIQ, Google Ads,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입니다.

"마케팅 하고싶어요!"라고하지만 사실상 저의 이력에는 아무런 연결고리가 없는데 현 상황에서 어떻게 방법을 찾아야할 지 막막합니다. 현실적으로 뼈 때리는 조언이라도 받아들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마케터 취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자모이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