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비즈보드, 스마트채널 비교

2021.01.26 19:53

오늘그리고내일

조회수 2,332

댓글 5

국내 대표적인 광고 매체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핵심 인벤토리의 비교 내용이 있어 요약해 봤어요.


카카오 비즈보드
  • 노출위치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등
  • 2020년 4분기 추정매출은 약 800억 원
  • 2020년 전체 매출은 2,500 ~ 3,000억 원으로 추산
  • 2020년 12월 일평균 매출 10억원, 2019년 대비 2배 성장
  • 2020년 3분기 비즈보드 광고주는 누적 1.2만곳
  • 중소광고주 중심의 퍼포먼스형 광고 니즈를 충족
  • https://business.kakao.com/info/talkboard

네이버 스마트채널


퍼포먼스 광고 매출은 비수기에도 꾸준히 성장 중이고, 인벤토리 특성상 많은 광고주가 참여할 수 있어 올해도 큰 폭으로 성장할 듯
네이버카카오비즈보드스마트채널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