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영상 제작 의뢰 시, 호갱을 피하는 매뉴얼

2019.06.22 03:05

찌냥

조회수 653

댓글 5

아래 글은 제 블로그에 기고한 글의 프롤로그를 가져온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면 시리즈로 업로드 해볼까 합니다 :)


블로그에는 현재 챕터2 레퍼런스 찾기에 대한 내용까지 나와있습니다.



글에서 사진으로, 사진에서 영상으로 사람들은 점점 더 자극적인 정보와

빠르고 쉽게 이해하기 좋은 컨텐츠를 필요로 하고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싶은 많은 회사의 대표 혹은 각 분야 담당자들의 머리에는

‘내 생각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영상 제작을 하고싶다.’ 라는 막연한 생각이

자리 잡은 지 이미 오래되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업체나 인력을 도대체 어디서 찾아야 할지.

찾는다고 해도 어떤 절차에 따라 일을 맡겨야 할지. 적당한 견적은 어느정도인지.

가늠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영화영상 전공자로서

또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영상 컨텐츠를 의뢰받아 제작하는 제작자로서

영상 제작을 위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매뉴얼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Chapter 1. 제작 의뢰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

Chapter 2. 제작 의뢰는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절차, 요령, 레퍼런스에 대한 견해 등)

Chapter 3. 견적서를 받긴 했는데, 이게 적당한 가격이 맞나요?

Chapter 4. 재미로 보는(?) 꼴불견 클라이언트 WORST 5

물론, 이 내용을 맹신하거나 완전히 똑같이 따라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이 망했다.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없었다. 등과 같이 말할 수는 있다.

당연하다.

위에 언급하는 내용들이 바이블 같은 매뉴얼이라고는 할 수 없으니까.

다만, 실수를 줄이고 원하는 결과물을 조금 빠르고 정확히 얻어내기 위한

효율적인 의사소통 노하우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하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엘르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