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하포드는 경제학콘서트라는 책으로 유명한 사람이죠. 그는 이 영상에서 우리의 성공적인 시스템들이 시행착오를 통해서 만들어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는 매우 필요하고 중요한 존재라는 것이죠. 더불어 우리가 신 콤플렉스 (모든 것을 다안다고 생각하는 것) 에 빠져있는 것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영상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인터넷마케팅처럼 기존의 환경이 빠르게 사라지고 새로운 환경이 도래하는 곳도 없는데, 우리가 기존의 지식과 연구결과만을 고수하고(신 콤플렉스) 새로운 시도(시행착오)를 하지 않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바로 그것이 인터넷 마케팅의 핵심인데 말입니다.....
회원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