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링 | 크롤링(Crawling)은 분산되어 있는 수많은 문서들을 수집하여 검색 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어느 부류의 기술을 얼마나 빨리 검색 대상에 포함시키는지가 우위를 결... |
크리에이터 | MCN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동영상 컨텐츠를 생산하여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
클릭률 | 클릭률(CTR, Click-Through-Rate)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클릭률(CTR) = 클릭... |
클릭수 | 클릭수는 광고가 클릭된 횟수이다. |
클릭스 | Daum 검색광고&DDN 광고를 구매 및 관리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2018년 10월부터 클릭스에서 Kakao 키워드광고로 플랫폼명이 변경되었다. |
클릭초이스 |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대표상품으로,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과 파트너사의 광고 영역 등에서는 검색 결과로 광고가 노출되고, 지식iN, 블로그, 네이버 컨텐츠 페이지에서는 해... |
클릭초이스 플러스 | 클릭초이스 플러스(Click Choice Plus) 업종별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와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맞춤형 광고 상품이다. 통합검색 결과에서 전화 및 홈페이지 연결이 가능하며 미리보기를 통... |
키워드 도구 | 광고주의 키워드 선택을 돕기 위해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사이트 입력, 업종 입력, 키워드 입력, 시즌 입력 등을 통해 추천 키워드 리스트와 평균 클릭률, 경쟁정도, 월평균 노출 광... |
키워드광고 | 키워드광고(검색광고, SA, Search Ad)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 |
타임보드 | 네이버 초기화면 상단 영역에 정해진 시간 동안 광고를 독점 노출하여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네이버의 배너광고 상품. - 1일 24시간 중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집행할 ... |
태그니티 | 태그니티(TAGnity)는 해시태그의 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이다. 개인의 취향이나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연결된 취향 공동체를 의미한다. |
투자수익률 | 투자수익률(ROI, Return On Investment)은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투자수익률 = 광... |
트라이슈머 | 트라이슈머는 '시도하다'라는 뜻의 tr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층을 의미한다. |
트래픽 | 전송량이라고도 불리며, 특정 통신장치나 전송로 상에서 일정 시간 내에 흐르는 데이터의 양을 말한다. 트래픽 양이 지나치게 많으면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전체적인 시스템 기능에 장애를... |
트윈슈머 | 인터넷의 사용 후기를 참고해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이다. |
티저 광고 |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 모습을 드러내는 광고 방식이다.소비자의 주의를 끌 만한 것을 내보낸 후, 상품의 특징이나 가격, 마지막으로 상품명을 밝히는 ... |
파노플리 효과 | 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소비하면서 같은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와 같은 부류라고 여기는 현상이다. |
파워링크 |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의 노출 영역으로,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된다. 파워링크 광고 노출을 선택한 광고 중 클릭초이스 노출 순위로 10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
판매금지 키워드 | 법률적 위험, 검색광고의 평판이나 신뢰도를 훼손시킬 염려가 있거나, 검색광고의 품질 및 효과를 저하시키는 키워드로 광고 등록이 부적합한 키워드이다.예를 들어 청부살인 등의 범죄 키... |
패스트버타이징 | 주목할만한 이슈가 생기면 빠르게 캐치해서 아이디어에 활용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슈를 가져와서 광고에 활용하는 이 방식은 ‘이슈 하이재킹’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