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밴 | 쉐도우벤(Shadow ban) 혹은 섀도우 배닝(Shadow banning)이란, 게시자가 모르는 사이 게시자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게시자의 콘텐츠를 보지 못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여러 SNS 플랫폼에서 섀도우 ... |
슈링크플레이션 |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은 `줄어든다`는 의미의 슈링크(Shrink)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제품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고 제품의 크기·중량을 줄이거나 ... |
슈퍼앱 | 슈퍼앱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앱을 의미한다.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하거나 추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성 때문에 새로... |
스놉 효과 | 스놉 효과(Snob effect·속물 효과)는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면 그 상품의 수요가 줄어드는 현상이다. |
스마트입찰 | 네이버 키워드광고(검색광고)에서 여러 개의 키워드를 일괄적으로 입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찰 시스템이다. `희망순위 기준`과 `입찰가 기준`으로 입찰할 수 있다.희망순위 기준은 여러... |
스웨그 마케팅 | 스웨그 마케팅은 이슈가 되는 사회현상이나 유머 등을 언어유희나 패러디 등의 방법으로 가볍고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사회적인 이슈를 빠르게 캐치해 재미 ... |
스크린스태킹 | 스크린 스태킹(Screen-stacking)은 여러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미디어 사용 행태를 의미한다. |
슬러지 콘텐츠 | 한 화면에 전혀 다른 영상 서너 개가 동시 재생되는 콘텐츠를 슬러지 콘텐츠라고 한다.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불러온 숏폼 중독의 여파 및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크리에... |
슬리포노믹스 | 슬리포노믹스란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을 합친 신조어이다.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만족스러운 수면을 위해서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다.슬리포노믹스 초... |
시즈널키워드(SK, Seasonal Keyword) |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효과가 급상승하는 키워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어린이날에는 장난감, 여름에는 에어컨 등의 키워드이다. |
시즐 광고 | 시즐(Sizzle Ad)은 소리를 통해 제품 이미지를 연상시키게 하는 광고 기법이다. |
신청률 | 유입수 대비 신청수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신청률 = 신청수 / 유입수신청률은 홈페이지 혹은 랜딩페이지의 구성에 따라 크게 달라지므로 랜딩페이지가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에 대한 ... |
신청수 | (상담을) 신청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의 연락처 DB를 획득한 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신청수는 크게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문의’와 ‘전화 문의’로 구분된다. 두 가지 문의... |
써제스트 | 써제스트(Seargest)는 검색을 뜻하는 'Search'와 제안을 뜻하는 'Suggest'의 합성어로 개인의 데이터와 취향을 기반으로 상품이나 콘텐츠를 찾고 추천하는 AI 기술을 의미한다. |
아이보스 리터 | `리터`란 아이보스에서 지급하는 적립금의 명칭이다. 리터를 모으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1. 온라인 활동(로그인, 글쓰기, 댓글, 추천하기, 추천받기, 반대하기, 출석체크 등)을 통해 자동... |
알파 세대 |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다. 디지털 친화적인 밀레니얼 세대의 부모 밑에서 자라면서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보고, 심지어는 직접 사용하며 성장... |
애그리게이터 |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는 유망한 중소 브랜드나 이커머스 업체를 발굴해서 인수 후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모델을 말한다.애그리게이터의 주요 타깃은 중소 브랜드로, 상품성과 시장성은 충... |
애드서버 | 디지털 광고는 대부분 매체사의 콘텐츠가 있는 서버와 광고를 관리하는 서버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애드서버는 광고를 관리하는 서버로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삭제하며, 각종 타깃팅 기법... |
액티브시니어 |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이다. |
앰부시 마케팅 |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말로,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앰부시 마케팅은 특히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국제적인 행사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공식 후원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