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마케팅 | 아이보스에서 만든 용어로 홈페이지에 고객을 유입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광고, 홍보, 제휴 활동을 포괄하는 의미다.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할 때는 직간접적인... |
유입비용 | 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평균 비용을 뜻한다.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 / 유입수클릭비용과 유사한 개념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니 클릭비용과 ... |
유입수 | 홈페이지를 방문한 횟수를 의미한다. 유입수는 클릭수와 방문수와 유사한 개념이다. 클릭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고, 유입수는 홈페이지로 유입된 횟수를 뜻하며, 방문수는 세션 단위로 ... |
유튜버 | 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컨텐츠 생산자를 주로 일컫는다. |
이메일광고 | 이메일광고(EDM, E-mail Direct Marketing)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이메일을 발송하므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
이탈률 |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이탈률(반송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이탈률(반송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
인디케이터 마케팅 | 인디케이터 마케팅은 사용 시기, 교체 시기 등 제품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다.마시기 적절한 온도가 되면 특정 마크가 떠오르는 맥주, ... |
입찰가중치 | 광고주의 전략에 따라 광고 영역별 입찰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이다.설정한 가중치에 따라 영역별 입찰가와 노출순위가 달라지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중점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영역과 ... |
있어빌리티 | 있어빌리티 혹은 있어빌러티는 `있다` 라는 단어와 `Ability` 라는 영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그대로 해석하면 `있어보이는 능력` 정도가 된다. SNS(주로 인스타그램)에서 평범한 ... |
자물쇠 효과 | 자물쇠 효과는 소비자의 선택을 가둔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으며 잠금효과, 락인(Lock-in)효과, 고착 효과로도 불린다.제품의 기술적 우위나 가격, 제품을 바꾸기 위해 투자되는 시간 및 금전... |
자이낸스 | 자이낸스란, `Z세대`와 `금융(Finance)`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Z세대는 자산과 소득은 적지만, 과감하게 투자하고 소비에 적극적이다. 저축보다는 투자를 선호해 주식과 코인 시장에 ... |
잘파세대 |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한다.스... |
저품질블로그 | 마케터들 사이에서 `저품질 블로그`란 특정한 이유로 인해 제약을 받아 네이버 내에서 검색 노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은어 ※ 본 내용은 비공식적으로 마케터... |
전환 | 전환은 방문한 고객이 액션을 취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주로 결제를 전환으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전환이라 하는 것이 보통이... |
전환가치 | 전환가치는 1회 전환 시 발생하는 (가상)매출을 뜻한다.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인 '객단가'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전환가치 = 매출 / 전환수 |
전환마케팅 | 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을 결제로 전환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핵심적으로는 유입가치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활동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하다.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UX, 리... |
전환비용 | 1회 전환이 발생하는 데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을 뜻한다. 보통 CPA 혹은 CPS로 표현한다.전환비용 = 비용 / 전환수 |
전환수 | 광고의 실적을 측정한 값을 말한다.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결제수를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결제수를 전환수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이다.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겟이 정확하... |
제휴마케팅 | 인터넷마케팅에서 말하는 제휴마케팅을 협소한 의미로 풀이하면 `CPA, CPS 방식의 광고`를 뜻한다. 광고주(Merchant)는 제휴사(Affiliate)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다음, 제휴사는 머천트의 광고를 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