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광고대행사 출신 늦둥이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답변이전에 똑같은 질문글에 답변을 한 적이 있어서 그대로 복붙하겠습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structured-data-channel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 가이드를 참고해보세요
답변https://bemeal2.tistory.com/269 구글링해보니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중인 프로그램이 있네요. 아래 사용자 댓글도 있으니 다운받기전에 유용할 지 판단해보시고 사용해보세요~
채택답변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structured-data-channel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 가이드를 참고해보세요
답변이거 저도 동일증상으로 한창 애먹었는데요. 아래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DNS 말고 URL 접두어로 등록한 다음에 발급받은 URL을 루트 디렉토리에 적용해보세요(복붙 OR 파일업로드) 말만 보면 도메인(DNS)형태로 등록해야 맞는 것 같지만 URL 접두어로 연결하는게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연동 ..
채택답변SEO에 대한 내부적인 세팅(메타태그 및 HTML구조 개선)이 완료된 상태라면, 그 다음은 외부 요인에 의해 순위가 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1) 방문자 유입이 활발한지 2) 콘텐츠가 주기적으로 업로드되는지 3) 해당 홈페이지 외부 URL 공유로 인한 동적 요소가 얼마나 활발히 작용하는지 등에 ..
채택답변제가 재직했던 대행사의 경우 체험단, 기자단 이행동의서 내에 원고료, 요청사항 및 당부사항을 기재하여 메일로 전달하며, 신분증 사본 1부와 입금받을 통장사본 1부를 회신받아 진행한 뒤 월별 정산 이후 세금 3.33% 를 공제하여 입금해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때 원고료에 여..
채택답변CPM, CPC, CPI 등 모든 형태로 광고 비용 청구가 가능하며, 광고 타겟팅도 `노출 우선 / 클릭 우선` 등으로 세팅이 가능하기에 광고비용 청구 방식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생성 시 비용 항목에서 이에 대한 옵션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타겟팅은 노출 우선..
채택답변보통 나라장터(g2b.go.kr)에서 공공기관이 입찰공고를 올리구요. 그 공고에 맞춰서 여러 대행사들이마케팅 플랜을 작성해서 각종 제출서류를 우편or방문접수를 통해 입찰하고, 추후 경쟁pt를 통해 낙찰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마케팅 분야가 다양할 경우, 갑(공공기관) - 을(낙찰대행사..
채택답변메조미디어에서 발간한 '2019 업종분석 리포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링하면 정보가 나오는데요. 화장품 / 게임 / 유통 / 교육 등등 다양한 주제로 출간되었네요. (URL은 게재해도 되는지 몰라서 구글링 키워드만 알려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채택답변대행사에서 대부분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해주곤 합니다. 이때 관리자 권한 허용을 위한 인증 절차에서 여러 차례 이메일을 통한 본인 인증 등의 과정이 있으니 광고주에게 양해를 구하는 편이구요. 광고주의 개인 광고를 대행하지 않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이유는 인보이스 발..
답변크몽에 검색해보시거나, 반대로 크몽에 구인공고를 올리는 방법을 추천드려봅니다!
채택답변어떤 제품을 얼만큼의 예산으로 얼마나 진행할 지에 대해서 알 수 없기에 간단하게 조언드리자면 타겟에 따라서 캠페인을 나누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관심사별 / 연령별 / 기기별 등) 만약 배너광고 소재가 1개가 아니라면, 하나의 타겟 캠페인 내에서 여러 소재를 동시집행하는 A/B테..
답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광고채널의 광고비용은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따라서 금액을 100으로 설정해도 110~120이 부과될 수 있는게 특징이구요. 다만 예산보다 2배 가량이 소진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시스템이 광고주에게 적합한 최적의 광고매체(구좌)를 찾기 위..
채택답변_나 . 같은 특수기호는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보면 한글로 UTM을 쓰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로 유실 이슈는 없었습니다. 다만 지극히 주관적으로, 저는 한글 대신 소문자(대문자X)로만 UTM을 구성하곤 합니다. 그래야 UTM이 타 매체로 한글 URL이 특수기호로 변경되면서 생..
채택답변모든 써드파티툴은 오차가 존재합니다. GA도 그 중 하나구요. 때문에 서로 100이면 100 수치가 같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 티스토리의 방문자 수 / 구글 애즈의 클릭(유입)수 / GA기준 방문자 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100의 모수가 티스토리에 유입이 됐는데 GA는 97이 찍혔다면, 나머지 3은 추..
채택답변블로거 분이 링크한 URL로 유입이 된다면 보통 blog.naver.com/referral 내로 연결될 거구요. 이를 더욱 세분화하여 필터링하기 위해선 UTM을 활용하여 다양한 매체에서 파생되는 유입을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문의주신 naver.com과 link.naver 리퍼럴 차이의 경우, 정확하진 않..
채택답변블로거 일평균 방문자에 따라서 가격 테이블이 있습니다. 또한 제품 지급 후 포스팅 vs 글만 작성하는 정보성 포스팅도 견적가가 다르구요. 업체별&포스팅 특성별로 다르지만, 평균 1건에 3만원~5만원 정도가 적당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답변어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진 모르겠지만, 인스타나 페북채널은 특성상 콘텐츠 소비가 빠릅니다. (관심사 자동세팅으로 뉴스피드에 노출 & 모바일 내 슬라이드 스크롤로 빠른 디스플레이전환) 그래서 보통은 누구나 혹 할만한, 후킹할 수 있는 상품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예를 들면, 다..
답변잔액 부족으로 광고가 중단됩니다.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금액 부족으로 인한 광고 중지 메세지가 뜨게 되구요. 충전하면 바로 이어서 진행됩니다.
채택답변넵 그냥 그 상태로 광고가 중단되기때문에 추가 과금은 없습니다. 선불식 교통카드처럼 충전해놓고 쓰다가 잔액 부족하면 그 상태로 종료되는 시스템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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