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IT업계 B2B 마케팅 질문입니다

2022.07.01 10:38

호네

조회수 77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9.5%

안녕하세요, IT업계 초보마케터입니다.


홀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와 달리,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데,  기업을 상대로 하다보니 전환 매출이 기본적으로 몇 백만원 정도 나옵니다.


그만큼 몇만원, 몇십만원하는 물품을 판매하는 B2C 기업과 달리, 저희 회사는 웬만하면 전환이 잘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데, 이런 경우엔 어떤 마케팅을 진행 해야할까요?


네이버 파워링크, 구글 애즈 등 광고를 진행하는 첫 단계이긴 하지만, 사실 전환이 그렇게 잘 될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래도 지출 되는 광고 비용 대비 한 번 전환이 일어나면 수익이 크지만, 그 한 번 일어나는 게 무척 어려울 것 같네요..


언론 쪽도 생각 중이긴 한데, 저희 회사가 아직 그렇게 큰 편도 아니고, 보도자료 기획도 소재가 있어야 할 수 있는데(신제품 출시라던가, 수상이라던가 등), 딱히 소재도 없어서 막막하기만 합니다.


IT업계 또는 B2B 마케팅 진행하고 계시는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보통 키워드 검색 광고 진행하면, 클릭률이 어느정도 나오나요? B2B 또는 IT업계 기준으로 부탁드립니다.. (업계마다 클릭률이 다르다고 해서요.)(평균적인 클릭률과 높은 수준의 클릭률이 어느정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초보 마케터 하나 살린다고 생각하고 간단한 조언이라도 달갑게 받겠습니다. 


마케팅ITB2B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리터 중 80%인 4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