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BGROWBGROW 비그로우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탐구하는H탐구하는 H
채택답변정확한 상품을 모르겠어서 좀 어렵네요. 우선 기존상품코드의 카테고리를 기존카테고리로 변경해보았지만, 계속 자동으로 변경된다는 말씀이시죠? 그렇다면 이건 되돌릴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ㅠ 이미 네이버가 나눈 카테고리 기준에서 적합도가 높은 카테고리가 변경된 카테고리..
네이버쇼핑카테고리노출키워드
채택답변제가 독해력이 부족한 것인지 질문이 좀 헷갈리네요ㅠ 질문 `1) 2)`에 대한 답변이라기 보다는 전체 글을 읽고, 헷갈려하시는 부분에 대한 답을 드릴게요. 1. 집행 전 예측된 노출량보다 실제 노출량이 1/4수준이다. 70원에 라이브했다. 말씀하신 네이버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신 `예측..
네이버광고네이버
답변캠페인 입찰가 X, 그룹 입찰가 O 그룹안에 소재가 여러개면 하나하나 입찰가를 바꾸기가 귀찮거나 어렵죠? 그래서 한번에 변경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그룹입찰가`가 존재하구요. 소재에 입찰가를 클릭해보시면 `기본 입찰가 적용`이란게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입찰가`는 바로 ..
네이버검색광고쇼핑
답변키워드 연관성에 따라 그룹을 분류하세요. 무조건이요! 이유. 그룹 내 키워드는 소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 A1, A2, A3, A4, A5, A6 ... 소재 : a1, a2, a3 키워드 A1을 검색시 노출되는 소재는 a1부터 a3까지 롤링되게되는데, a라는 연관성이 있기에 어떤 소재가 노출되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
파워링크
답변1.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를 네이버쇼핑에 검색해본다. 2. 검색결과창에 올라온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본다. 3. 내가 등록한 상품의 카테고리와 동일한지 체크한다. 4. 동일하다면, 상품명에 해당 키워드를 넣어 상품명을 구성한다. 만약에 카테고리가 다르면 그 키워드는 못쓰는거에..
네이버쇼핑
답변 이탈률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랜딩페이지 컨디션, 랜딩페이지의 구조(단일페이지 내에서 모든 정보획득과 서비스 신청, 문의 등 모든 액션이 이루어지는지 등), 유입된 소스매체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탈률은 일반적으로 단일 페이지에서 그 어떤 액션 없이 이탈하는 경우를 ..
GA4마린이구글애널리틱스
답변복합적으로 보셔야 될 것 같네요? 1. 키워드 삭제, 단가조정 등 액션 이후 전환율이 크게 감소했다. 조치를 취한 이후 성과가 급감했다면, 그 과정상에 이슈가 있을 것 같습니다. 면밀히 데이터를 다시 분석해 보시고, 도저히 모르겠다면 기존 상태로 롤백해서 다시 데이터 받아보세요. ..
검색광고네이버광고
채택답변제가 아는 대표님도 똑같은 수법으로 작년에 130만원에 사기 당하셨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한가지 유형 중 하나가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 입니다. 구글도 구글애즈(구글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에서 집행할 수 있는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와 동일하게 cpc(클릭당 광고비..
구글애즈파워링크구글검색광고구글상위노출
답변 브랜드명이 범용적인 단어라고 하셨는데, 일반적인 의미의 그 단어에 대한 검색니즈보다 브랜드에 대한 검색니즈가 더 많아야합니다. 검색량이 많고, 발행량이 많은 단어라면, 블로그/카페/기사 등 브랜드 컨텐츠 발행을 하시더라도 집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의미로 ..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
답변 키워드 성과분석하셔서 상담신청이 많은 키워드 순으로 정리하고, 각 키워드별 입찰가를 다시 정리해보면 어떨까요? 뇌피셜로 이렇게 해보자! 했는데 안되면 당연히 리스크가 엄청나겠죠ㅠ 가능하다면, 3년치 데이터 뽑아서 연도별로 정리해보구, 동년동월끼리 다시 취합해보면 가장 ..
검색광고CPC
답변연락주시면 같이 고민해드리겠습니다
생강청수제청GFA대행
채택답변스마트스토어가 타 판매채널에 비해 판매수수료가 낮게 책정되어 있고, 무엇보다 이용자 수 자체가 다른 판매채널과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네이버 안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생각해보시면ㅎ 이커머스에 뛰어드시는 거라면, 가능한(관리 가능한) 모든 판매채..
쇼핑몰창업사업
채택답변파워링크 캠페인 - 그룹 - 확장소재에서 '새확장소재' 클릭하시고, 가격링크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답변디바이스마다 광고소재가 노출되는 사이즈 차이가 생겨요. 폰 액정비율이나 크기, 테블릿 등등 사용하는 디바이스 마다 사이즈 차이가 있어서 여백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백을 포함한 소재 전체를 보시면 엄청 횡~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거진 대부분 여백 제외한 소재가 실제 노..
네이버네이버DA네이버GFA
답변어제 대행사 오후 7시 30분경 브랜드검색 연장요청하고 회신 받으셨나요? 음... 소재나 키워드 검수가 필요한게 아니였다면, 연장계약만 넣으면 되는건데... 아무래도 담당하시는 분이 계약을 00시 넘어서 넣었을 것 같네요..
브랜드검색
채택답변카테고리를 신설해서 넣는게 아니구, 상품등록에서 연관상품 등록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작업하실 수 있고, '상품관리 > 연관상품 등록?'에서 확인해보세요~
스마트스토어네이버
답변B가 이미 네이버쇼핑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인가 봐요. 그런 조건이라면 해당 상품으로 많은 매출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 같네요. 그나마 A사가 운영하고 있는 스토어의 활성화가 잘되어 있다면, 홈 추천상품으로 등록해서 스토어 이용자가 클릭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거나, ..
네이버스마트스토어바이럴마케팅쇼핑쇼핑광고
답변캡쳐본만 봐서는 어떤 구좌인지 헷갈리네요. 네이버 보장형광고는 구좌마다 명칭이 다 있습니다. 현대행사 측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좌의 입찰주기나, 단가 등 모두 직접 확인해볼 수 있으니 비교해보시구요. 2주에 20만회 노출이면 하루에 평균 14,000회 이상 노출이라는..
네이버롤링광고
답변도달 범위가 얼마나 될까요? 타겟팅 조건이 너무 많아요. 조건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죠. 그러니 당연히 cpc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꼭 타겟팅 조건을 많이 설정한다고 해서 내 서비스를 이용할 고객에게..
밴드피드광고
채택답변질문내용) 기존 상품명이 `초코 머랭 쿠키` 일 때 , 노출용 상품명을 `초코 쿠키 만들기 세트` 로 바꾸면 고객들이 `쿠키 만들기 세트` 라고 검색했을 때 이 소재가 노출이 되나요? - 네이버쇼핑은 `카테고리`가 우선입니다. 먼저 네이버쇼핑에 `쿠키만들기세트`를 검색하셨을때 노출되는 ..
네이버쇼핑검색검색광고스마트스토어키워드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김완진
2blog119
3열치
4bcheck
5굿도메인
6MRES
7BGROW
8나는야최고마켓터
9송디AI
10오늘그리고내일
2열치
3BGROW
7마케팅칼잡이
8blog119
9애플개발자
10나는야최고마켓터
1BGROW
3굿도메인
5MRES
6blog119
7김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