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네이버 키워드 광고 초보를 도와주세요.
지난 3월, 저희 회사 이름과 관련한 7개의 키워드로, 각 키워드를 70원으로 하여 광고했을 때
511 노출이 나왔습니다. (예 : ㅇㅇ성형외과)
네이버 시스템의 예측치는 2033 이었기에, 실제 약 1/4의 노출이 발생한 것인데요.
저희가 키워드를 120개로 늘렸을 때 네이버 시스템 예측치는 40,000정도입니다.
그래서 1/4 정도 노출을 예상하려다가
이분들은 우리 회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신 분이 아니고
병원, 성형외과 등 브로드한 키워드로 접근하신 분들이기 때문에
노출량이 낮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노출은 키워드 연관성과는 상관 없이 무조건 가격에 따른 걸로 보면 될까요?
2) 40,000 노출의 1/4 정도로 보면 무방한지, 아니면 얼마나 더 낮춰야 하는 지 여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