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모두 만사여의 하시길 :)
채택답변세트에 시즈널 아이템을 분류해두고 세트 별 광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탈로그 -> 세트 -> 세트만들기 -> 세트 광고하기
페잇북카탈로그
답변구글애즈 -> 쇼핑광고 세팅하셔야 합니다
유튜브유튜브검색광고구글애즈구글애즈설정법
답변판매 -> 쇼핑 *구글 포리테일 에 연동 되어 있어야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retail/solutions/merchant-center/ 참고 하시면 됩니다
답변1. 해당 박스영역은 없애는것이 아니라 다른 대표이미지로 대체 하셔야 합니다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community 참고 2. 해당 도메인을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구글검색구글서치콘솔구글구글SEO
채택답변보스님 질문대로 입니다 컨텐츠, 파트너 매체의 경우 utm_term에 잡히는 값이 없으므로 not set으로 확인됩니다 ex- 빙 등 파트너 매체에서는 오가닉 키워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랜딩 중 term 값이 누락된 경우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GAnotset
답변KPI가 명확하므로 궂이 트래픽 목표로 캠페인을 개설할 이유가 없습니다 전환 목표로 세팅하시고 픽셀, 카달로그 등 기본적인 셋업진행 하시면 됩니다 IOS 한동안 시끄러웠으나 아직도 전환율 잘 나옵니다
신생브랜드페이스북인스타그램마케팅퍼포먼스ROAS로아스
답변질문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utm_term={ keyword } 일경우 { keyword }를 잡기 위해 기입하는 것인데요 매체 구분을 하고 싶으신건지..그렇다면 utm_medium 에 넣으셔야 하구요
구글애널리틱스GAUTM
답변비슷한 케이스로 가전기업과 냉난방기업 여론관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건 불가능합니다 ( 지속적으로 타사 콘텐츠가 발행되므로 ) 다만 위임장을 통한 처리와 콘텐츠 발행을 통해 꾸준하게 케어하는 형태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SEO
답변2번 또는 3번을 선호합니다 캠페인의 경우 삭제한 기록도 그래도 남기에 지저분하고 최적화의 이슈도 있구요 월별로 캡을 잡으시는것 같은데 월별 그룹을 생성해서 그룹예산으로 관리하시는게 가장 편리할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애즈GDN구글디스플레이구글디스플레이광고디스플레이광고캠페인광고그룹광고머신러닝
채택답변랜딩페이지 인입 후 리디렉션 되는 구간이 있다면 해당 질문과 같은 현상이 발생됩니다. 웹/앱 구조를 살펴 보시고 상기 문제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GA애널리틱스매체소스
답변참여도 -> 페이지및 화면 -> 세그먼트에 모든사용자 -> 사용자 ADID 그러나 곧 쿠키 수집이 중단될 예정이므로 하반기 정책 변경 이후 특정 유저를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 해집니다
GA4GTM구글애널리틱스구글구글태그매니저웹사이트로그분석페이지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전환에 도움이 되지않는 광고 또는 홍보는 없습니다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하시는 과정이고 큐레이션 형태등을 모르므로 `이런 매체를 써야한다. 이런광고를 해야한다` 와 같은 조언은 불가능 합니다. 보스님, 해당 플랫폼에서 가구를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전환리타게팅쇼핑바이럴
채택답변UI가 개편된 것으로 임의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채택답변능력은 검증 과정이 수습기간내 있는것이라 크게 보지않습니다만 자격증의 경우 기본적으로 GA, 블루프린트 전문가 과정 등 취득해 놓으면 좋습니다
마케터인하우스신입직원경력이력
답변디스커버리의 경우 CPV로 표기되나 근본적으로는 CPC 비딩 형태로 서비스되는 인벤토리 입니다. 노출감소문제는 구글뿐이아닌 모든 미디어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노출이 감소되었다 하여 세팅을 급하게 바꾸지마시고 1주일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애즈캠페인노출디스커버리동영상광고
답변소재 및 세팅 문제가 아닙니다. 랜딩페이지 문제입니다 랜딩 페이지 이동 후 리디렉션으로 이동하는 페이지가 있나요? 있다면 콘텐츠가 광고 소재와 상이한가요? 구글검수는 랜딩페이지 기준으로 진행되므로 참고 하시면 됩니다 :)
구글애즈
채택답변1. 오가닉 또는 다이렉트 2. GFA + 이용자 환경에 따라 리퍼러로 트래킹 될 여지 있음 3. 오가닉 또는 다이렉트 + 모바일 환경에 따라 GFA 또는 리퍼러로 트래킹될 여지 있음 4. 오가닉 또는 다이렉트 5. 오가닉 또는 다이렉트
GA
채택답변이렇게 세팅할경우 '검색위치가 캠페인의 위치타게팅 설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gdn
채택답변파워콘텐츠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 인입되며 브릿지 페이지 역할을 하므로 해당 케이스의 경우 직접전환 측정이 어렵습니다 (특히 전화 연결의 경우는 더욱 어렵습니다)
네이버파워컨텐츠
답변1. 구글의 해당 파트 인증에 대한 참고 URL: https://support.google.com/adspolicy/answer/176031#422 2. 디스커버리의 경우 3항의 질문과 더불어 영상 우측 노출되는 썸네일을 이용자가 터치 또는 클릭 하는 순간부터 과금되는 구조 입니다. 클릭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과금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의료의료법의료심의구글디스커버리광고세팅구글디스커버리광고소진구글디스커버리광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rbghWkd
13오늘그리고내일
14진정성있는마케팅
15두리엉아
16legion
17MRES
18KCA미디어
19마이더스의손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두유소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젤리얌
26노은비
27차라투스트라
28쭈실장
29갸아악
30bche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