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0리터

GA에서 전환경로알려주실 고수님!!

2021.03.24 11:17

솔랑해

조회수 40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해당 이미지는 GA상에서


전환 -> 다채널 유입경로 -> 인기 전환 경로입니다.


유입의 80%는 GFA인데요.

제일 많이 찍히는 전환경로는 경로길이 1의 오가닉입니다.

그리고 경로길이 2이상인 경우에도 GFA의 비중이 낮더라구요.


그래서 문득 든 의문인데


-------------------------------------------------------------------------------------------------------

1. 네이버 GFA(모바일) 지면에 자사몰 URL+UTM이 달린 링크의 광고가 노출된다.


2. 고객이 클릭하고 자사몰에 들어와서 광고를 확인한다.


3-1. 그 상태에서 현재 브라우저(검색엔진어플)의 홈으로 이동한다


①●3-1-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다시 검색엔진에서 자사몰을 검색후 들어와서

구매를 한다.


3-2. 그 상태에서 핸드폰 홈키를 눌러 이탈한 뒤, 다른 검색엔진 앱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검색한다


②●3-2-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탭키를 통해 세션종료시간 이내인

30분내에 2로 돌아와서 구매를 한다.


③●3-2-2.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3-2의 검색엔진상태 그대로 자사몰을 다시 검색하여

구매를 한다.


3-3. 뒤로가기를 눌러서 노출된 지면으로 돌아온다.


④●3-3-1. 그 상태에서 뒤로가기를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⑤●3-3-2. 홈버튼을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


각각 ①②③④⑤케이스의 경우 전환이 어떤 소스로 찍히는지


알려주실 고수님 안계실까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ㅜㅜ

GA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