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이미지는 GA상에서
전환 -> 다채널 유입경로 -> 인기 전환 경로입니다.
유입의 80%는 GFA인데요.
제일 많이 찍히는 전환경로는 경로길이 1의 오가닉입니다.
그리고 경로길이 2이상인 경우에도 GFA의 비중이 낮더라구요.
그래서 문득 든 의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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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GFA(모바일) 지면에 자사몰 URL+UTM이 달린 링크의 광고가 노출된다.
2. 고객이 클릭하고 자사몰에 들어와서 광고를 확인한다.
3-1. 그 상태에서 현재 브라우저(검색엔진어플)의 홈으로 이동한다
①●3-1-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다시 검색엔진에서 자사몰을 검색후 들어와서
구매를 한다.
3-2. 그 상태에서 핸드폰 홈키를 눌러 이탈한 뒤, 다른 검색엔진 앱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검색한다
②●3-2-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탭키를 통해 세션종료시간 이내인
30분내에 2로 돌아와서 구매를 한다.
③●3-2-2.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3-2의 검색엔진상태 그대로 자사몰을 다시 검색하여
구매를 한다.
3-3. 뒤로가기를 눌러서 노출된 지면으로 돌아온다.
④●3-3-1. 그 상태에서 뒤로가기를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⑤●3-3-2. 홈버튼을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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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①②③④⑤케이스의 경우 전환이 어떤 소스로 찍히는지
알려주실 고수님 안계실까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