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GA에서 전환경로알려주실 고수님!!

2021.03.24 11:17

솔랑해

조회수 11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해당 이미지는 GA상에서


전환 -> 다채널 유입경로 -> 인기 전환 경로입니다.


유입의 80%는 GFA인데요.

제일 많이 찍히는 전환경로는 경로길이 1의 오가닉입니다.

그리고 경로길이 2이상인 경우에도 GFA의 비중이 낮더라구요.


그래서 문득 든 의문인데


-------------------------------------------------------------------------------------------------------

1. 네이버 GFA(모바일) 지면에 자사몰 URL+UTM이 달린 링크의 광고가 노출된다.


2. 고객이 클릭하고 자사몰에 들어와서 광고를 확인한다.


3-1. 그 상태에서 현재 브라우저(검색엔진어플)의 홈으로 이동한다


①●3-1-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다시 검색엔진에서 자사몰을 검색후 들어와서

구매를 한다.


3-2. 그 상태에서 핸드폰 홈키를 눌러 이탈한 뒤, 다른 검색엔진 앱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검색한다


②●3-2-1.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탭키를 통해 세션종료시간 이내인

30분내에 2로 돌아와서 구매를 한다.


③●3-2-2. 검색을 하다 마음에 들어서 3-2의 검색엔진상태 그대로 자사몰을 다시 검색하여

구매를 한다.


3-3. 뒤로가기를 눌러서 노출된 지면으로 돌아온다.


④●3-3-1. 그 상태에서 뒤로가기를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⑤●3-3-2. 홈버튼을 눌러 네이버 검색엔진 홈으로 간뒤,

브랜드를 검색하여 자사몰에 접속한다. 해당 상태에서 구매를 한다.


-------------------------------------------------------------------------------------------------------


각각 ①②③④⑤케이스의 경우 전환이 어떤 소스로 찍히는지


알려주실 고수님 안계실까요?


정답을 알려주세요 ㅜㅜ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바람의영혼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 관련법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카페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
오토끼

두부플러스

#웹사이트 운영#쇼핑몰 운영#제작/솔루션
Go프른

트라이미코(Trymico) - Programming

#웹문서마케팅#스마트스토어#홈쇼핑/종합몰
마케팅데일리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모바일광고#콘텐츠마케팅#로그분석·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