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New! 당신이 모르는 숨은 꿀 AI툴 모음.zip
마케팅 분야에서AI의 활용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사실,이제는 많이들 알고 계실 거예요.실제로 글로벌 기업 지출 관리 회사`램프`에서 올해글로벌AI도입 기업들의 투자 지출이138%나 증가 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어요.그뿐만 아니라 한국통계개발원에서 발표한 자...
팝업 스토어 다음 유행은? 오프라인 매장 200% 활용하기
최근 몇 년 간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해 마케팅 성공 공식으로 자리 잡았어요.하지만 이제 반복되는 팝업 스토어가 식상하다는 의견과 함께 팝업 스토어 후 남는 폐기물에 대한 비판이 나오기도 했어요.부스 이벤트나 록 페스티벌 후원과 같은새...
2024년 상반기에 사랑 받은 광고 TOP5
2024년 상반기, 다양한 브랜드들이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주목받았어요. 그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띈 상반기 광고들이 있었는데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낸 광고 레퍼런스 5가지를 소개할게요! 🏆카피 맛집 상(카피 부문) : 아시아나 항공`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
나야 들기름.. 넷플릭스 화제작 모음.zip
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흑백요리사가 국내 1위, 전 세계 10위에 오르며 요리 프로그램 열풍을 다시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하는 100인의 요리 계급 ...
코오롱의 독특한 캠페인 고객 공개모집 합니다
지난 3일 종합 패션 브랜드 코오롱이 자사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의 UI/UX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을 기반으로 상품을 고를 수 있게끔 하여, 보다 편리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죠. 이용객이 키워드를 선택하면, AI가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대학생이 알려주는 현시점 Z세대 트렌드 키워드 TOP5
현시점 가장 핫한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공부해야 하는 것은 마케터의 숙명과 같은 일이죠. 하지만 여러모로 트렌드를 서치하고 알아보더라도 머릿속에 한 가지 의문이 존재하곤 하는데요.`그래서 이거.. 진짜 핫한 거 맞을까?`, `진짜 요즘 Z세대는 이런 것에 반응한...
글램팜의 판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 마케팅
글램팜은 전문가들이 좀 더 편하게,확실하게,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이제 국내 전문가 시장에서는 거의 모든 미용실에서 글램팜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현재 미국,영국,독일,프랑스 등30여 개국의 헤어살롱에 제품을 공급하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가 된 한숨에한캔 챌린지, 어떻게 만들었을까?
대한민국 최초로 동원F&B에서 출시한 참치 통조림 브랜드로 시대별 유명 모델들과 함께 광고를 진행하여 신선하면서도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2019년 이건 맛의 대참치~!라는 CM송으로MZ세대를 사로잡으며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젊고 소통하는 브랜드로 마...
남녀노소 요즘 대세 사랑의 하츄핑이 뭐길래?
요즘 극장가에서 의외의 화제작이 등장했어요. 바로 `사랑의 하츄핑`! 분홍색 요정 캐릭터 하츄핑은 어린아이들에게나 인기 있을 법한 비주얼이지만,지난달 7일 개봉 후 누적 관객 수90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요. 올해의 애니메이션이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 흥행 1...
숏폼좌 듀오링고가 말아주는 SNS 마케팅
여러분은 듀오링고 들어보셨나요? 이름은 낯설어도 듀오링고를 대표하는 부엉이 캐릭터는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듀오링고는 게임하듯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언어학습 서비스예요. 외국에서는 마케팅 천재, 숏폼 맛집으로 불리는데요. 그런 듀오링고는한국에서도...
요즘 Z세대 근황, 텍스트 힙 트렌드를 아시나요?
여러분은 요즘`힙한 취미` 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클라이밍이나 테니스 같은 이색 스포츠,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경험하는 베이킹이나 꽃꽂이 등 다양한 취향만큼이나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다양해졌죠. 하지만 그중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를 꼽자면 ...
걸리기만 해봐 무신사가 성장 초기 브랜드에 집착하는 이유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산업 속에서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성장 초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어요.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항상 무신사가 있습니다.2년 연속 무신사 연간 거래액 100억을 넘어선 쿠어부터 글로벌 시장 거래액이 무려 6배 증가한 스탠드오일까지,...
브랜드몰 성공 법칙, 숏폼 커머스 (2024.ver)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틱톡부터 네이버 `클립`, 카카오톡 `펑`, 당근의 `당근 스토리`까지,2024년 미디어 트렌드의 중심에는 숏폼 이있습니다. 인크루트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사람들이 숏폼을 시청하는 이유로 `짧은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
김선달 vs 허생, 누가 진짜 마케터인가?
세상에는 수많은 마케팅 기법이 존재합니다.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얻는 브랜드 마케팅,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클릭, 전환, 판매 등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등등, 하나하나 나열하자...
[8월 Z세대 PICK] 삐끼삐끼 챌린지 오물풍선처럼 날아왔습니다
매달 새로운 트렌드가 생기지만, 유독 최근에 핫한 것들이 많은 것 같지 않나요?트렌드가 쏟아지는 요즘! 어떤 게 유행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한 번에 떠먹여 드릴게요. 지날 달 Z세대 PICK은? [7월Z세대PICK]난너를보면~T라미숙해~T라미숙해~ 1 8월의 밈 유...
지금 딱! 콜라보 하기 좋은 일러스트레이터 계정 모음.zip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죠. 다양한 콜라보 주체 중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터들이 일러스트페어도 다니면서 자사 브랜드와 잘 맞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디깅 하기도 하죠.이번 글...
클릭을 부르는 CRM 카피라이팅 4가지 법칙
마케터에게 카피라이팅, 특히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문구를 작성하는 건 필수인 요즘이죠. 하지만, 짧고 간결하면서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문장을 떠올리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클릭을 부르는 소재에 관심 있는 모든 마케터를 위해,카피라이팅 노하우를 4...
마케팅전략과 MBTI의 평행이론
1 MBTI는 진짜 유명한 텍소노미임 요즘은 MBTI가 하나의 신드롬을 넘어 문화로 자리 잡은 느낌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민속놀이로 부르듯이,MBTI는 이제 신선한 맛은 없지만 가벼운 아이스브레이킹부터 나와 상대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도구 로 자리 잡았죠.잠깐의 유행...
마니아층을 공략한 왓챠, 드디어 흑자 전환 성공했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플러스, 쿠팡 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까지 국내외 OTT 산업의 확장에 따라 공중파 방송은 물론 영화관까지 위협을 받고 있는 지금, OTT 서비스의 경쟁도 매우 치열합니다. 시청자들을 포섭하기 위해 각 OTT는 비슷한 듯 서로 다른 전략을 펼치고 있어...
지금 놓치면 안되는! SNS 마이크로 트렌드 (인스타그램, 엑스)
여러분은 트렌드에 얼마나 민감하신가요? 평소 SNS나 커뮤니티 등을 자주 활용하신다면 자연스레 습득하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의식적인 공부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게SNS 속 마이크로 트렌드 일 텐데요. 오늘은 최근각종 SNS와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었던 트렌드 3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