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책으로 전시를 연다고? 종이를 찢고 나온 책 마케팅 5
여전히 핫한 트렌드 중 하나죠? 바로, 텍스트힙입니다. 한때 반짝하고 사라질 것이란 예측도 있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열기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닌 책을 둘러싼 경험, 공간, 취향, 감성이 요즘 MZ세대의 욕망과 잘 맞아떨어...
유튜브X올리브영 제휴, 뷰티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는?
출처 = 올리브영 올리브영이 5월 28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발표했어요. 이에 따라 크리에이터들은 다음날부터 올리브영 제품을 영상 콘텐츠에 직접 태그해서 소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리브영에 입점한 브랜드라면 별도 제휴 없이도 유튜브 영상을 ...
마케터 AI 어디까지 써봤니?, 마케팅을 도와주는 AI툴 5가지 추천!
AI를 활용하는 마케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대로만 활용하면 기획카피비주얼영상까지 알잘딱깔센하게 도와주는 든든한 신입이죠. 실무에서 바로 써먹기 좋은 AI 툴 5종을 분야별로 쏙쏙 뽑아 소개합니다. 1 감성적인 글쓰기 : Claude(클로드) 출처 : 클로드 Claude(...
고능한 기획을 곁들인 엔터 프로모 레퍼런스 모음.zip (feat. 리브랜딩, ARS, 굿즈)
두근두근!에디터의 심장 떨리는 소리 들리시나요? K-POP덕후이자 마케터인 에디터는 요즘 아이돌 컴백 프로모 레퍼런스 수집하느라 너무 행복하답니다~(1)이전에 (2)전달했던 (3)아티클 을 통해서도 다양한 케이팝 프로모를 소개했지만,케이팝 성수기 시즌이 돌아온 요즘은 ...
토스 너 금융회사 아니였어? 그런데 이젠 이것까지?
간단한 모바일 송금 앱으로 시작했던 토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의 국민이 쓰는 종합 금융 플랫폼이 됐죠.최근, 토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토스가... 음악까지 해? 사실 금융이란 단어에서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부터 떠오르...
세계관을 그대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굿즈 프로모션 모음.zip
뻔한 포스터, 엽서는 이제 그만! 요즘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업계에서는 굿즈를 이렇게 만들어요. 흔한 기념품, 판촉물은 금방 잊히기 십상이죠. 굿즈는 그 자체로 또 하나의 즐길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스크린 속 명장면이 제품이 되고, 주인공이 쓰던 물건은 우리 집 거...
AI, 이제는 마케팅에 들이닥치다?
요즘 마케팅에서 AI라는 단어, 진짜 안 들어가는 데가 없죠? 근데 이제는 그냥 AI 쓴다고 와, 신기하다! 할 시대는 지난 것 같아요. 오히려 너무 흔해져서, 그래서 뭐가 다른데? 하는 반응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AI를 그냥 활용하는 걸 넘어 아예 AI를 비틀거나...
커머스의 새로운 고리, 숏폼(feat. 네이버 클립, 틱톡)
평소 숏폼을 보다가 저 제품이 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시죠?의류,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숏폼 영상을 타고 노출되고 있는데요.앞으로 이 상품들을 영상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주 발표된 소식인데요.네이버와 틱톡이 각각 다른 전략으로 크리에이터-커머스 ...
솔직히 이 광고 다 알잖아요? 전지현, 김연아, 한가인 삼성 어벤져스 어셈블!
원투쓰리포~버블버블~ 씽씽불어라~씽씽하우젠~ 먹고,살고,사랑하고 카피만봐도CM송이머리속에울리고 추억소환하는세탁기,에어컨,냉장고광고들!다들기억하시죠?그런데삼성이한가인,김연아,전지현 이레전드광고모델세명을모두다시소환해2025 BESPOKE AI광고를공개했습니다...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구글 I/O 2025 내용 몇가지
현지시각5월20일, 구글이 구글I/O 2025 컨퍼런스를개최했습니다.지배적인 검색엔진인 덕분에 구글 정책 변화는 마케터의 업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다양한 기술 변화 중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만한 내용들만 모아 왔습니다. 출처=구글 1 AI검색 모드 현재 구글은 특정...
무해하고 다정한 콘텐츠가 살아남는다, 요새 뜨는 콘텐츠&광고 트렌드
2025 트렌드 코리아에서 주목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무해력입니다 .무해하다는 건 자극적이지 않다는 뜻을 넘어, 조용히 위로하고 잔잔한 다정함을 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죠. 요즘 MZ세대는 이 다정함을 성격이 아니라 능력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어요. 친절한 말투, 섬...
내 링크로 인스타그램 가입하면 돈을 준다? 추천 수익모델 테스트 중
인스타그램이 플랫폼 사용자 확장을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을 조용히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비즈니스인사이더가 밝혔습니다. Instagram is offering creators up to $20,000 to bring people to the app Instagram is testing a limited-time monetization program called `Referrals` in the US. www....
유튜브, AI 기반으로 가장 효과좋은 광고 위치 찾아내는 피크 포인트 발표
유튜브가 최근 연례 브랜드캐스트(Brandcast)행사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기능4가지를 발표했습니다.이번에 발표된 기능들은 광고주와 시청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특히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를 활용한`피크 포인트(Peak Points)`기능이 주목...
[뉴스콕] 노잼에서 핫플로 대전시, 스포츠와 마케팅이 살렸다
5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115% 관세 철회 미중 무역전쟁에 숨통 트이나📰5월은 마케팅 풀가동! 유통가, 신제품부터 사회공헌까지 총력📰노잼에서 핫플로 대전 시, 스포츠와 마케팅이 살렸다📰뷰티업계, MZ 저격 캐릭터 마케...
AI에게 말만 하면 쇼핑 끝, 퍼플렉시티와 페이팔 제휴 소식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에이전트 커머스(Agentic Commerce)시대를 연다 고 발표했습니다.이제는AI에서 원하는 상품의 조건을 말하고, AI가 직접 비교해 온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퍼플렉시티의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
대한항공 55주년 광고, 왜 아시아나 감성을 선택했을까?
2025년, 대한민국 항공 업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위에 올랐습니다. 오랜 시간 경쟁해 온 두 항공사의 만남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으며, 소비자들은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주시하고 있습니다.이러한상황속에서대한항공이창립55...
패션을 입는 시대에서 맛보는 시대로, 진화하는 브랜드 카페
입는 것을 넘어 먹고 마시는 것으로 확장하는 브랜드의 감각적인 실험이 흥미롭습니다. 단순한 카페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각 도시의 분위기와 문화에 맞춰 디자인된 브랜드 카페들은 색다른 재미를 ...
누가 종이 잡지 봐? 인스타그램 매거진의 시대
마케터에게 필수적인 SNS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답변이 나오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이라고 답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진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이제 마케팅의 수단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사이, 제일 핫한 `...
마케팅에 진심인 당근, 이제는 숏폼 활용까지?!
혹시 당근이세요? 한때 단순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발했던 당근이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단2명 의 스타트업 창업자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 진출까지 성공한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죠. 최근 당근은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을 돌...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 중에서도 특히 관심 가는 분야가 있나요?에디터는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마케팅 레퍼런스 를 특히 좋아하는데요~엔터 업계의 프로모션은컴백 활동별로 진행한 다는 특징을 중심으로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팬덤의 즉각적인 피드백 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