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팜은 전문가들이 좀 더 편하게, 확실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이제 국내 전문가 시장에서는 거의 모든 미용실에서 글램팜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30여 개국의 헤어살롱에 제품을 공급하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우뚝 섰습니다.
이미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글램팜의 제품을 이제는 국내 전문가와 해외 뿐만 아닌 국내의 개인 소비자들에게도 더 널리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미션. ‘전문가용’ 브랜드에서 ‘갖고 싶은’ 브랜드로 리포지셔닝
글램팜의 소비시장을 “미용실”에서 “일반가정”으로, “전문가용”에서 “갖고 싶은” 하이엔드 미용기기로 브랜드 이미지를 리포지셔닝 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미션이었어요. 그래서 브랜딩 캠페인과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퍼포먼스 캠페인과 두 가지 과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죠.
전략1.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
글램팜은 개인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였지만 인지도를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어필 포인트를가지고 있었어요. “전문가들에게 이미 인정받은 기술력”, “미용실 점유율”, “디자이너 브랜드” 등의 제품 기술력과 USP를 강조한 키워드들이었죠. 이 키워드들로 글램팜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도 제품 신뢰감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도록 마케팅 메시지를 구성하였죠.
글램팜 브랜드가 어떻게 하면 좀 더 소비자들에게 더 기억되기 쉬울지 고민한 결과, 글램팜 런칭 당시 시즌 핫 키워드였던 “스우파”를 활용하기로 결정했고, 떠오르는 스타인 “가비”를 모델로 하는 영상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게 되었어요.
“Trendy”와 “Hot”을 크리에이티브 영상의 메인 키워드로 잡고, 글램팜과 떠오르는 스타라는 이미지가 연계될 수 있도록 의도하여 가비가 사용하는 유행 카피와 인디에서 메이저로 떠오르는 글램팜의 화려한 데뷔를 영상 안에 주목도 높게 녹여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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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2. 매출을 견인할 퍼포먼스 캠페인
인지도를 제고를 위한 브랜드 광고를 집행함과 동시에 퍼포먼스 캠페인에서는 유입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별도에 KPI를 가지고 운영하였고, 글램팜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들이 자사로 유입될 수 있도록 네이버 SA, FB/INS DA, 카카오 디스플레이, GDN 광고로 다양한 매체의 지면에 광고를 노출해 보다 많은 유저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매체의 장점을 활용하는 광고 전략을 세웠어요.
광고 집행 중반에 좀 더 공격적인 전환 발생을 위해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와 비즈보드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했고 이를 통해 각 키워드로 최적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어요.
결과. 초대형 인디에서 메이저로 발돋움
어필 포인트를 구분한 메시지를 각 광고 매체에 맞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실행한 결과, 글램팜 광고 총 조회수 1800만 회를 확보하고, 자사 채널 TVC 조회수 201만 회 조회가 되는 성과를 냈어요. 이 뿐만 아니라 광고가 라이브 된 이후 자사 검색량은 전월대비 47% 증가했고, 자사몰 및 브랜드 스토어 유입은 93% 증가했죠. 브랜드 언급량 또한 160% 증가했는데 개인 소비자들에게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전문 미용 기기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목적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는 것이 확인되는 순간이었어요.
캠페인의 최종 목표였던 초반 브랜드 인지도의 확대 후 퍼포먼스 광고 채널을 확대하여 브랜드 인지도나 상승뿐만 아니라 매출 상승 부분에서도 런칭 이전 대비 광고 채널 통한 유입 및 전환 매출은 2.4배 상승하는 성과를 내는 결과를 낼 수가 있었어요.
'글램팜' 브랜딩 캠페인 프로젝트 전략 파일
📂 B2B 시장에서 B2C 시장으로 진출하는 글램팜의 초기 브랜딩을 위한 TVC 제작 및 퍼포먼스 마케팅 진행
📂 대표 제품인 고데기 인지도 상승을 위해 시즌 인기 모델이었던 '가비' 섭외와 '글램팜, 판을 바꾸다', '미용실에선 글램팜 써!'라는 키 메시지로 TVC와 유튜브, 포털 등 디지털 매체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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