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괴하게 느껴진다고? 역대급 호불호 갈린 광고 (feat. 시몬스)
이 광고 어떻게 생각해? 온에어 된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논쟁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가 있는데요! 광줍이도 그냥 지나칠 수 없었기에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해서 가져왔어요👀 🎬 N32 SLEEP SAFETY 캠페인 플라스틱 쓰...
MZ세대들의 새로운 추구미? Chill Guy
유행에 늦었을까 봐 아Chill하지만 올리는 Chill Guy 빠르게 트렌드가 변화하는 지금,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밈이 있습니다. 바로칠 가이(Chill Guy) ! 바쁜 시대에 그저 Chill하게 살자고 위로를 건네는 칠 가이는 최근 MZ세대들의 새로운 추구미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
생각의 틀을 깨는 브랜드 에어로케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여러분은 어떤 계획과 소망을 가지고 계시나요? 작년의 아쉬움은 털어내고, 더 멋진 새 시작을 준비하고 계실 많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새로운 영감을 가득 충전할 수 있는 브랜드 사례 를 소개하려 합니다.전통적 항공업의 틀을 과감히 깨고 새로운 `컬...
2월 하면 발렌타인데이! 시즈널 마케팅 모아보기
2월의 대표적 기념일,발렌타인데이 ! 졸업, 입학 시즌과 맞물려 연초 특수로 꼽히는 대목이기도 하죠. 연말 연초 특수도 없었을 정도로 경기가 침체되고 전반적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작년 데이터에 따르면기념일 소비만큼은 예외적 경향 을 보였다고 합니다.지...
[2월 Z세대 PICK] 영타깃들이 chill하게 무기력을 이겨내는 방법
긴 설연휴가 지나고 현생 복귀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우울하고 무기력할 때 극복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무기력 이겨내는 방법💥 1. 햄부기햄북 햄북어 햄북스딱스 사극 연기톤으로 읽기2. 그저 chill하게 여유 즐기기3. 애니마 공연 보면서 스트레스 풀기 이...
야놀자가 보여주는 HIP한 여행법
` 텍스트힙` 여행과 만나다 2025년, `힙` 트렌드의 최전선에 `텍스트힙`이 있습니다. 책 본문의 `텍스트(text)`와 유행을 뜻하는 `힙(hip)`이 결합된 이 신조어는, 문자를 매개로 한 진솔한 소통을 추구하는 새로운 흐름을 보여줍니다. 최근 이 독특한 감성이 `여행`과 만나 새로...
고객이 좋아하는 온드 미디어 콘텐츠 레퍼런스 모음.zip
개인정보 보호 이슈로 고객과의 소통,브랜딩이 점점 중요해지는 요즘.온드 미디어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지속적인 접점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특히,이런 접점은 고객의 니즈와 브랜드 메시지를 조화롭게 녹인 콘텐츠를...
젠지한 엑스(구 트위터) 사용 설명서
2024년 많은 브랜드가 SNS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부계정 활용 전략을 택했는데요.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애슐리 도파민점 입니다.한 달 안에 애슐리 공식 계정 팔로워 이기면 우리가 공식 됨라는 쇼킹한 릴스에 많은 팔로워의관심을 받았어요. 그리고 실제 도...
신해철의 목소리로 스픽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틀려라, 트일 것이다
새해가 밝았네요! 여러분은 올해 어떤 목표를 세우셨나요? 다양한 목표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빠지지 않는 목표들이 있죠. 바로 독서, 다이어트, 그리고 영어 공부 입니다. 이 세 분야는 늘 연초에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관련 업계도 이 시기에 맞춰 활발한 마케팅을 펼...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브랜드 패키지 아이디어
제품을 구매할 때, 패키지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한 적 있으신가요? 사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제품들의 패키지는 단순히 포장 이상의 역할을 해요. 패키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하고,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패키지가 어떻게 브랜...
로컬 라이프스타일의 혁신, 당근과 무신사의 특별한 만남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당근이 `동네`, `이웃`이라는 키워드를 브랜드의 키워드로 삼으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요!`당근 마켓`이라는 기존 이름에서 마켓을 빼고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꾼 것 또한 중고 거래에 국한되지 않고 `당신 근처`라는 지역 생활 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페르소나 마케팅 플랫폼 애드노트
빅테크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방정식과 알고리즘으로도 세세한 욕구와 상황에 따라 고객을 정확히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페르소나 마케팅은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각 개...
오징어게임 트렌드에 탑승한 광고 모음.zip
3년 만에 돌아온 넷플릭스시즌2!개봉과 동시에 글로벌1위를 달성하며 다시 한번 전 세계를 오징어게임으로 물들이고 있어요.시즌2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지만,화제성만큼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죠. 개봉 전부터 길거리 딱지맨 게릴라 이벤트,세트를 그대로 옮겨...
[1월 Z세대 PICK] 새해부터 보법이 다른 요즘 트렌드 알려 드려요!
모두 2025년 새해는 잘 시작하셨나요? 지난 해 6월부터 시작한 Z세대 PICK 시리즈는 해가 바뀌어도 멈추지 않습니다! 2025년 1월에는 어떤 트렌드를 주목해야 할지 바로 알려 드릴게요. 1 1월의 밈 다양한 밈이 탄생하는 X(트위터)에서 최근 핫한 주접 밈 두 가지가 무엇인지 ...
무해력, 리액션, 롱폼?! 2024 유튜브 트렌드 모음.zip
2024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일까요? 바로유튜브가 1위, 카카오톡이 2위 를 차지했는데요. 유튜브가 우리의 필수 연락망인 카카오톡을 앞질렀다니, 조금 놀랍지 않으신가요? 모바일인덱스에서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11월 기준...
[뉴스 콕] 2025년을 주도할 분야별 핵심 키워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최신 뉴스를 정리했어요!2025년을 주도할 핵심 키워드 를 담은 뉴스를 하나하나 콕! 집어 소개해 드릴게요. 트렌드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한발 앞서가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 [소비] 아보하? 토핑경제? 2025년 소비 트렌드 완전 정복📰...
승헌쓰 이꼬르 나야나세여.. 막이러시구..~
요즘 방송과 유튜브에서 자주 보이는 화제의 인물이 있어요. 바로승헌쓰 ! 끼가 넘치는 이 인물은 예사롭지 않은 노래 실력, 춤 실력은 물론 다양한 유행어와 제스처로 요즘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이에요. 승헌쓰가 대체 누구인지, 그리고 그의 활발한 활동을 한번 ...
2024년 하반기에 사랑 받은 광고 TOP5
광고/마케팅 업계 종사자분들2024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많은 광고들 중 광줍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하반기 광고 Top5를 소개합니다! 🏆야! 너두 상 (공감 부문) : 백세주 `어릴 땐 길동 아저씨가 왜 그렇게 미웠을까?` 길동 아저씨가 안쓰럽게 느껴지면 너도 어른이 ...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금, 에디터가 추천하는 어드벤트 캘린더 TOP4
지금 이맘때 꼭 사야 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어드벤트 캘린더. 한국에서는 홀리데이 캘린더, 크리스마스 달력으로도 불리는 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시작해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선물을 열어 보는 달력이에요. 어드벤트 캘린더는 본래 미국와 유럽...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feat.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
퇴근 후 간단하게 맥주 한 잔 생각날 때, 생활맥주 다녀오신 적 있으신가요? `맥주에 소주를 무료로 타드립니다.`라는 서비스가 인상 깊어 자주 들렸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 파격적인 결정 뒤에는 치밀한 전략이 숨어있었습니다.여의도 10평 맥주집에서 시작해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