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에게 말만 하면 쇼핑 끝, 퍼플렉시티와 페이팔 제휴 소식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에이전트 커머스(Agentic Commerce)시대를 연다 고 발표했습니다.이제는AI에서 원하는 상품의 조건을 말하고, AI가 직접 비교해 온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퍼플렉시티의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
대한항공 55주년 광고, 왜 아시아나 감성을 선택했을까?
2025년, 대한민국 항공 업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위에 올랐습니다. 오랜 시간 경쟁해 온 두 항공사의 만남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으며, 소비자들은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주시하고 있습니다.이러한상황속에서대한항공이창립55...
패션을 입는 시대에서 맛보는 시대로, 진화하는 브랜드 카페
입는 것을 넘어 먹고 마시는 것으로 확장하는 브랜드의 감각적인 실험이 흥미롭습니다. 단순한 카페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각 도시의 분위기와 문화에 맞춰 디자인된 브랜드 카페들은 색다른 재미를 ...
누가 종이 잡지 봐? 인스타그램 매거진의 시대
마케터에게 필수적인 SNS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답변이 나오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이라고 답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진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이제 마케팅의 수단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사이, 제일 핫한 `...
마케팅에 진심인 당근, 이제는 숏폼 활용까지?!
혹시 당근이세요? 한때 단순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발했던 당근이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단2명 의 스타트업 창업자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 진출까지 성공한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죠. 최근 당근은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을 돌...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 중에서도 특히 관심 가는 분야가 있나요?에디터는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마케팅 레퍼런스 를 특히 좋아하는데요~엔터 업계의 프로모션은컴백 활동별로 진행한 다는 특징을 중심으로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팬덤의 즉각적인 피드백 과 함께 성장...
[뉴스 콕]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3월 둘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OTT도 이제 요일 예능?넷플릭스, TV식 편성 도입 📰다이소도 당일 배송! 오늘배송 서비스 시작📰네이버, AI 추천N배송 강화! e커머스 경쟁 ...
감다살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모션 마케팅 (feat. 하투하, 키키)
`요즘 아이돌 데뷔가 트렌드인가? 싶을 정도로, 여러 기획사에서 연이어 신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이후 등장한 아이돌 그룹은 5세대로 분류되며, 이들의 데뷔 프로모션 방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MZ 방구석 몰입러들을 사로잡은 이달의 콘텐츠
최근유튜브에서가장화제가된두가지유튜브콘텐츠가있지않나요?바로카더정원의 콘텐츠와찰스엔터의 ! 이 콘텐츠들은인급동1위 를 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방구석 몰입러인 에디타가 이 영상의 매력을 함께 알려드릴게요! 1 카더정원 최근 카더정원이 올린 ...
스티커 붙이고 키링 달고! Glimmer 트렌드로 진화하는 뷰티템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업 WGSN이 2024년 주요 소비자 마인드셋 키워드로 글리머(Glimmer)를 선정했습니다. 글리머는 심리치료사 뎁 다나(Deb Dana)가 사용한 개념으로,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트리거(trigger)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
재미 당도 100% 참여를 부르는 SNS 이벤트 사례 모음.zip
SNS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분들 모두 주목!많은 브랜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SNS이벤트를 활용하는데요. 성공적인SNS이벤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효과까지 있죠. 그렇기에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넘어,고객...
틱톡으로 본 글로벌 K-뷰티 트렌드 (2025.ver)
여러분은 K-뷰티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K-뷰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틱톡`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으로 널리 알려지고, 트렌드를 선도하기 시작한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정말 지대했죠. 이미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틱톡 내#kbeauty...
무신사, 패션 실험장이 아닌 압도적인 글로벌 패션 특화 상권 만든다!
대학로를 거쳐 압구정, 가로수길, 홍대, 그리고 성수까지. 서울의 소비 흐름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때마다 젠트리피케이션 문제가 뒤따랐고, 패션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붐은 지역 내 일시적인 소비를 유도했는데요. 하지만 성수는 다릅니...
관객을 사로잡는 영화OTT 오프라인 마케팅 사례
최근 영화 및OTT플랫폼은 콘텐츠 공개 전/후,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화제성을 만들어내는데요.지난1월, X(구:트위터)에서 화제였던의 팝업, 3만 명이 몰린의 체험존Squid Game Experience만 봐도 알 수 있죠. 특히,콘텐츠IP를 적극 활용해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프라...
읽기를 넘어 쓰기로 진화하는 텍스트 힙
책 읽는 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텍스트 힙. 잠시 지나는 유행이 아닌 리추얼 라이프, 커뮤니티 활동과 결합하며 일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텍스트 기반 SNS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비롯해 이미지 보다 텍스트로 소통하는 스레드와 X(구 ...
현시점 가장 핫한 브랜드 마케팅, 향기 마케팅
마케터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는 힘입니다. 여러 마케팅 전략이 시도되고 있는 지금, 제일 핫한 마케팅 방식은 무엇일까요? 향기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향기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후각을...
스좋이만든 폰트 정말 느좋!
빙그레,삼양라면,새로구미 그리고 광줍이가 지난번에 소개한 식사이론까지독특한 세계관과 멋진 그래픽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광고를 만드는 스튜디오좋.스튜디오좋이 만든 폰트가 있단 거 아시나요?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레터링으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마...
불황을 뚫는 소비, 듀프(dupe) 소비 트렌드
다이소에 화장품 사러 간다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에요.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은 지갑은 점점 쪼그라들고 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소매판매가 지난해 21년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다이소는 꾸준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틀을 깨는 신박한 옥외광고 트렌드 모음.zip
옥외광고는오래전부터강력한브랜딩수단으로활용되어왔어요.지금은더욱창의적이고다채로운방식으로소비자들의일상속에자연스럽게스며들고있죠. 특히기술의발전덕분에옥외광고도계속진화하며브랜드메시지를전하는중요한역할을하고있는데요.기존의틀을깬,독창적...
콩콩밥밥을 흥행시킨 에그이즈커밍, 그들은 누구인가
여러분,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TV 예능 프로그램 있으신가요? 에디터는 얼마 전 종영한 콩콩밥밥(콩심은 데 콩나고, 밥 먹으면 밥심 난다)을 정말 재미있게 시청했는데요.콩콩밥밥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흥행했어요! 그 인기가 단순히 출연진 덕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