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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다살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모션 마케팅 (feat. 하투하, 키키)
`요즘 아이돌 데뷔가 트렌드인가? 싶을 정도로, 여러 기획사에서 연이어 신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이후 등장한 아이돌 그룹은 5세대로 분류되며, 이들의 데뷔 프로모션 방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MZ 방구석 몰입러들을 사로잡은 이달의 콘텐츠
최근유튜브에서가장화제가된두가지유튜브콘텐츠가있지않나요?바로카더정원의 콘텐츠와찰스엔터의 ! 이 콘텐츠들은인급동1위 를 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방구석 몰입러인 에디타가 이 영상의 매력을 함께 알려드릴게요! 1 카더정원 최근 카더정원이 올린 ...
스티커 붙이고 키링 달고! Glimmer 트렌드로 진화하는 뷰티템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업 WGSN이 2024년 주요 소비자 마인드셋 키워드로 글리머(Glimmer)를 선정했습니다. 글리머는 심리치료사 뎁 다나(Deb Dana)가 사용한 개념으로,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트리거(trigger)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
재미 당도 100% 참여를 부르는 SNS 이벤트 사례 모음.zip
SNS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분들 모두 주목!많은 브랜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SNS이벤트를 활용하는데요. 성공적인SNS이벤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효과까지 있죠. 그렇기에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넘어,고객...
틱톡으로 본 글로벌 K-뷰티 트렌드 (2025.ver)
여러분은 K-뷰티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K-뷰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틱톡`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으로 널리 알려지고, 트렌드를 선도하기 시작한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정말 지대했죠. 이미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틱톡 내#kbeauty...
무신사, 패션 실험장이 아닌 압도적인 글로벌 패션 특화 상권 만든다!
대학로를 거쳐 압구정, 가로수길, 홍대, 그리고 성수까지. 서울의 소비 흐름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때마다 젠트리피케이션 문제가 뒤따랐고, 패션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붐은 지역 내 일시적인 소비를 유도했는데요. 하지만 성수는 다릅니...
관객을 사로잡는 영화OTT 오프라인 마케팅 사례
최근 영화 및OTT플랫폼은 콘텐츠 공개 전/후,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화제성을 만들어내는데요.지난1월, X(구:트위터)에서 화제였던의 팝업, 3만 명이 몰린의 체험존Squid Game Experience만 봐도 알 수 있죠. 특히,콘텐츠IP를 적극 활용해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프라...
읽기를 넘어 쓰기로 진화하는 텍스트 힙
책 읽는 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텍스트 힙. 잠시 지나는 유행이 아닌 리추얼 라이프, 커뮤니티 활동과 결합하며 일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텍스트 기반 SNS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비롯해 이미지 보다 텍스트로 소통하는 스레드와 X(구 ...
현시점 가장 핫한 브랜드 마케팅, 향기 마케팅
마케터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는 힘입니다. 여러 마케팅 전략이 시도되고 있는 지금, 제일 핫한 마케팅 방식은 무엇일까요? 향기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향기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후각을...
스좋이만든 폰트 정말 느좋!
빙그레,삼양라면,새로구미 그리고 광줍이가 지난번에 소개한 식사이론까지독특한 세계관과 멋진 그래픽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광고를 만드는 스튜디오좋.스튜디오좋이 만든 폰트가 있단 거 아시나요?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레터링으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마...
불황을 뚫는 소비, 듀프(dupe) 소비 트렌드
다이소에 화장품 사러 간다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에요.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은 지갑은 점점 쪼그라들고 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소매판매가 지난해 21년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다이소는 꾸준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틀을 깨는 신박한 옥외광고 트렌드 모음.zip
옥외광고는오래전부터강력한브랜딩수단으로활용되어왔어요.지금은더욱창의적이고다채로운방식으로소비자들의일상속에자연스럽게스며들고있죠. 특히기술의발전덕분에옥외광고도계속진화하며브랜드메시지를전하는중요한역할을하고있는데요.기존의틀을깬,독창적...
콩콩밥밥을 흥행시킨 에그이즈커밍, 그들은 누구인가
여러분,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TV 예능 프로그램 있으신가요? 에디터는 얼마 전 종영한 콩콩밥밥(콩심은 데 콩나고, 밥 먹으면 밥심 난다)을 정말 재미있게 시청했는데요.콩콩밥밥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흥행했어요! 그 인기가 단순히 출연진 덕분은 ...
기괴하게 느껴진다고? 역대급 호불호 갈린 광고 (feat. 시몬스)
이 광고 어떻게 생각해? 온에어 된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논쟁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광고가 있는데요! 광줍이도 그냥 지나칠 수 없었기에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해서 가져왔어요👀 🎬 N32 SLEEP SAFETY 캠페인 플라스틱 쓰...
MZ세대들의 새로운 추구미? Chill Guy
유행에 늦었을까 봐 아Chill하지만 올리는 Chill Guy 빠르게 트렌드가 변화하는 지금,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밈이 있습니다. 바로칠 가이(Chill Guy) ! 바쁜 시대에 그저 Chill하게 살자고 위로를 건네는 칠 가이는 최근 MZ세대들의 새로운 추구미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
생각의 틀을 깨는 브랜드 에어로케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여러분은 어떤 계획과 소망을 가지고 계시나요? 작년의 아쉬움은 털어내고, 더 멋진 새 시작을 준비하고 계실 많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새로운 영감을 가득 충전할 수 있는 브랜드 사례 를 소개하려 합니다.전통적 항공업의 틀을 과감히 깨고 새로운 `컬...
2월 하면 발렌타인데이! 시즈널 마케팅 모아보기
2월의 대표적 기념일,발렌타인데이 ! 졸업, 입학 시즌과 맞물려 연초 특수로 꼽히는 대목이기도 하죠. 연말 연초 특수도 없었을 정도로 경기가 침체되고 전반적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작년 데이터에 따르면기념일 소비만큼은 예외적 경향 을 보였다고 합니다.지...
[2월 Z세대 PICK] 영타깃들이 chill하게 무기력을 이겨내는 방법
긴 설연휴가 지나고 현생 복귀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우울하고 무기력할 때 극복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무기력 이겨내는 방법💥 1. 햄부기햄북 햄북어 햄북스딱스 사극 연기톤으로 읽기2. 그저 chill하게 여유 즐기기3. 애니마 공연 보면서 스트레스 풀기 이...
야놀자가 보여주는 HIP한 여행법
` 텍스트힙` 여행과 만나다 2025년, `힙` 트렌드의 최전선에 `텍스트힙`이 있습니다. 책 본문의 `텍스트(text)`와 유행을 뜻하는 `힙(hip)`이 결합된 이 신조어는, 문자를 매개로 한 진솔한 소통을 추구하는 새로운 흐름을 보여줍니다. 최근 이 독특한 감성이 `여행`과 만나 새로...
고객이 좋아하는 온드 미디어 콘텐츠 레퍼런스 모음.zip
개인정보 보호 이슈로 고객과의 소통,브랜딩이 점점 중요해지는 요즘.온드 미디어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지속적인 접점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특히,이런 접점은 고객의 니즈와 브랜드 메시지를 조화롭게 녹인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