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설문 응답은 몇 개를 받아야 충분할까요?
고객 설문조사와 응답 수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 죠. 고객 설문을 통해 최대한 많은 VoC를 수집해야 유의미한 응답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니까요. 즉, 충분한 응답 수가 곧 브랜드 성장을 위한 열쇠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체 어느 정도의 응답 ...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설문을 해야 하는 이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 혹은 점주분들은우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어떤 부분에 감동을 받고, 무엇 때문에 실망하여 재방문하지 않는지 늘 궁금합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부분이...
이제 고객 설문 푸시 알림은 이렇게 쓰세요!
고객 설문조사는 참여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과제죠. 고객의 응답이 충분히 있어야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는경품 부터 SNS 홍보, Push 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하곤 합니다. 하지만,모든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설문 참여율이 높지 않...
설마 아직도 구글폼 쓰시는 건 아니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제일 효과적인 도구는 설문조사죠. 잘 구성된 온라인 폼들은 고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기업의 의사결정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기업이 유료 서...
당신의 고객 설문조사 응답률이 낮았던 이유
고객 설문조사 제작을 위해 여러 리서치도 해보고, 경품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낮은 응답률에 좌절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 충분한 고객 인사이트와 데이터 확보에 실패했지만 뭐가 문제였는지 모르겠다면, 그래서 다음번에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아티클...
성공적인 고객 설문조사는 OOO 질문 유형을 사용합니다!
설문조사는 그냥 다 선택형 문제로 구성하고 마지막에 주관식 추가하면 되는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신 담당자분! 🙋 우리가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이유를 잠시 되짚어 볼까요? 설문조사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함도 있지만, 그 목소리들을 똑똑하게 분석해서 문제...
고객 설문조사 시작 멘트가 고민이라면? 이렇게만 따라하세요!
만약 누군가가 여러분께 다짜고짜 설문 작성해 주세요라고 하면 어떨까요? 다소 당혹스러운 기분과 함께 설문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설문을 제출하는 순간, 응답 완료라고만 적힌 문장을 마주한다면요? 들인 시간에 비해 허무하다는 ...
고객 설문조사에서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는?
저희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에 만족하셨나요?라는 설문조사 질문의 문제점, 눈치채셨나요? 얼핏 보기엔 그럴싸하지만 이중 질문에 해당하는 문장입니다.이중 질문은 설문조사 제작 시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 중 하나예요. 하나의 문제에 여러 가지를 동시에 질문하는 이중...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예정이라면? 꼭 알아야 할 설문조사 질문 작성 가이드
여러분이 고객 설문조사에서 잘 질문해야 하는 이유 설문조사 질문은 그냥 OO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로 작성하면 되는 것 아닐까? 혹시 이렇게 생각하신 담당자분 있으신가요? 🙋 설문조사는 일방적으로 VOC를 수집하는 도구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소중한 고객과 만...
더 많은 응답을 수집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배포 전략
풍부한 고객 피드백을 듣기 위해, 어떻게 하면 설문이 더 많은 고객에 도달할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그래서 설문 기획 및 제작만큼, 배포 방식도 중요하죠. 온라인 설문조사는 설문의 목적, 타깃 대상자 특성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
고객 만족도 조사 시, 개인정보 및 마케팅 활용 이슈 총정리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발송해도 문제가 없을까? 설문 참여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려는데,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는 없을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려는 담당자라면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가 없을지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 그러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