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 위픽레터·483·2024. 11. 04

위픽이 알려드밈 로제X브루노마스 아파트 총정리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밈 총정리

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최근 거리를 다니다 보면 귓가에 계속해서 맴도는 마법 같은 노래가 있습니다! 바로 로제 X 브루노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인데요! 올해의 수능금지곡은 바로 이 노래이지 않을까 싶어요.. 정신 차려보면 나도 모르게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 오늘 위픽의 알려드'밈'은 로제 X 브루노마스 아파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유래


로제 X 브루노마스 아파트


로제의 정규 앨범 컴백 전 싱글 앨범으로 발매 된 아파트는 한국의 유서 깊은 술게임 아파트의 멜로디에 착안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K-POP 대표 아이돌인 로제와 말이 필요 없는 월드스타 브루노마스가 함께한 이 노래는 두 스타의 보컬 케미와 가벼운 율동으로도 태가 나는 그들 덕분에 뮤직비디오가 크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공개 즉시 국내차트는 물론 해외 유명 음원차트를 점령했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는 브루노마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입니다! 한국 음방 1위 소식에 로제가 그를 태그하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이에 브루노마스가 “음방 1위 후 눈물을 흘렸다”는 재치 있는 답변을 남겼습니다. 다들 믿기시나요? 😂 브루노마스가 한국 음방 1위를 기뻐하며 스토리를 올리다니… 세상은 참 예상치 못한 일들로 가득하네요! 🌎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해외반응

로제 🎤 브루노마스 🎶 아파트는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넘어섰어요. (현재는 유튜브 기준 1.7억뷰랍니다!) 📈 아파트 돌풍에 국내 엔터주까지 들썩일 정도니.. 얼마나 화제인지 감도 안 잡힐 정도입니다! 😲 (해당 곡 출시 이후 음원 유통사인 와이지 플러스는 단 사흘 만에 주가가 80% 이상 올랐다고 해요..! 💹) 아파트는 특히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팬들도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 도대체 아파트 게임이 뭐냐고 찾아보기도 하죠. 🤔 덕분에 K-술게임의 위상도 높아졌답니다(?) 🍻


사실 아파트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는 이유는 주거 문화 차이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 한국과 달리 미국의 아파트 거주자는 주로 소득이 비교적 낮은 중산층이나 이제 막 경제활동을 시작한 청년들이라고 해요. 💼 또한 홈파티 문화가 활발한 미국인들에게 “우리 아파트에서 함께 신나게 놀아보자!”라는 메시지는 소탈하고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죠. 🎉 그들에게 더욱 공감 가는 요소로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가 여기 있는 셈입니다! 🥂 아파트 해외반응 의 비밀 이제 아시겠죠!?


아파트 챌린지


아파트 챌린지

한국 K-POP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화, 바로 챌린지입니다! 🎶 신곡이 발매되면 킬링파트에 맞춰 가벼운 안무가 구성되고 그 노래를 BGM 삼아 간단한 춤과 함께 숏폼 영상을 올리는 것이죠. 원래는 동료 가수들 간 협업 콘텐츠로 시작된 챌린지가 이제는 많은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꼭 참여하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 이번 아파트도 그 열기가 상당히 뜨겁습니다! 🌟


아파트 챌린지 수마일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아파트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춤추는 교생쌤’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수마일 채널에서 올린 아파트 챌린지도 벌써 70만 뷰를 기록 중인데요. 👏 숏폼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아파트 챌린지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것 같습니다! 🔥


브랜드가 릴스나 숏폼 같은 매체를 통해서 제품과 관계없는 챌린지를 하면 무슨 이득이 있나요?

  •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 제품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더라도, 챌린지 참여를 통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됩니다. 이렇게 축적된 노출 데이터는 이후 게시물에서 알고리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더 많은 도달률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2.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 : 챌린지 촬영 시 브랜드 제품을 배경에 노출하거나 자연스럽게 활용하여 부드러운 PPL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강요 없이 브랜드와 제품을 각인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의 알려드'밈'은 아파트 열풍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퍼져가는 아파트 밈 덕분에 괜스레 기분 좋은 요즘이네요. 😊 앞으로도 위픽의 알려드‘밈’은 더욱 다양하고 트렌디한 밈들을 주제로 돌아올 테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

방송트렌드아파트음악
위픽코퍼레이션
당신의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 위픽 wepick
마케터들의 데뷔-성장-성공까지 함께하는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픽wepick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