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스크립트 수정 없이 연동하는 법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 UA 버전만 쓰고 있는 분들을 위한 꿀팁! 이제 GA4로 넘어가야 하는데... 기존 UA 계정이랑 어떻게 연동하지?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코드가 웹사이트에 삽입되어 있는 상태...
GA 전환 기여모델로 성과 측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 :-D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마케터 여러분들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 기여모델` 활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전환 기여모델을 보면, 광고 매체 별 성과가 달라질 수 있다? GA에...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을설치할 수 있다? 네, 설치 가능한 것뿐만아니라 매우 간단합니다! 개발팀에 스크립트 설치 요청하며 이중으로 고생했던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꿀팁 나갑니다 :) 우선,...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가지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카카오 키워드 광고 추적 URL 세팅 방법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2021년 6월 21일,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플랫폼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구)다음 프리미엄링크 (신)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상...
구글애널리틱스4와 UA의 차이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2012년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niversal Analytics, UA)`가 출시된 이래로 자그마치 8년 만인 2020년 10월 중순에 구글애널리틱스4가 출시되었는데요! 앱과 웹 사용자 통합을 주요 골자로 하여 이벤트 자동 수집, ...
[구글 태그매니저] PC/모바일 구분 변수 생성하는 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시리즈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하기 기본설정편3.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기본설정편4.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구글태그매니저 콘텐츠 ...
[구글태그매니저] 트리거 그룹 생성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트리거 그룹, 그게 뭔데? 먼저 `트리거`가 무엇인지 한 번 짚고 넘어갈까요? 트리거란, 웹페이지 or 모바일 앱에서 양식 제출, 버튼 클릭, 페이지 뷰 ...
[구글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에는 기본설정편4로 돌아왔는데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오고 싶은 분들은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이전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지난기본설정1, 2편에서 계정/속성/보기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어디서 들어오는가? 에 대한 주제로 획득 보고서에 대해 다루면서 UTM 세팅을 해보았습니다. 유입채널을 구분했다면, 이제 채널 별 가치 평가가 이뤄져야 할 텐데요. 얼마나많이,...
[구글 애널리틱스] UTM 설정하기
지난 기본설정편1을 잘 따라오셨다면 대부분의 데이터들이 누적되기시작했을 텐데요. 현재 상태에서 아래 보고서는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사용자들의 나이 성별 기기 위치 시간잠재고객 보고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사용자들의 조회 컨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