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브랜딩 전략 (틈새 속에서 발견하는 나의 무기)

Google Marketing Platform·1,378·2021. 04. 06

[구글태그매니저] 트리거 그룹 생성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트리거 그룹, 그게 뭔데?


먼저 '트리거'가 무엇인지 한 번 짚고 넘어갈까요?


트리거란,
웹페이지 or 모바일 앱에서 양식 제출, 버튼 클릭, 페이지 뷰 등
특정 유형의 이벤트가 감지되면 태그를 실행하도록 알려주는 애


태그가 실행되려면 태그에 1개 이상의 트리거가 꼭! 있어야 하는데요.

트리거는 페이지의 코드나 앱이 실행될 때 평가되며,

트리거 조건이 충족될 때 연결된 태그가 실행 or 차단됩니다.


자, 이제 트리거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시겠죠?


그럼 트리거 그룹은 뭘까요?


트리거 그룹 = 트리거 여러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

트리거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으면,

그룹 내에 있는 모든 트리거가 한 번 이상 실행되어야만 실행 완료됩니다.



한 트리거에 2개 이상의 인스턴트를 추가하는 경우,

해당 트리거 그룹이 실행되려면 해당 횟수만큼 트리거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2. 트리거 그룹, 도대체 언제 쓰는거지?


태그매니저로 전환 태그를 생성하다보면,

여러개의 조건이 모두 만족되었을 때

태그가 작동하도록 만들고 싶은 순간이 있으셨을 거예요!

바로 그 때 필요한 게 뭐? 트리거 그룹!

물론, 단 하나의 조건만으로 태그가 발동되면 좋겠지만

각각의 다른 전환으로 잡고 싶은데, 변수가 똑같은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저도 이 경우를 맞닥뜨리면서 트리거 그룹의 유용성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3. 트리거 그룹,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잠깐, 트리거 그룹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트리거가 미리 있어야겠죠?

필요한 트리거가 모두 생성되어 있는지 반드시 한 번 점검해주세요!

그리고 트리거가 준비되었다면, Follow Me ~~~


1) 트리거 - '새로만들기' 클릭


2) 트리거 구성 - '트리거 그룹' 선택


3) 아래 컨테이너에서 트리거를 2개 이상 선택


4) (선택사항) 만약 동일한 트리거에 대해 여러 번의 인스턴트를 요구하고 싶다면?
▶ 아이콘을 클릭하고 원하는 트리거를 다시 선택 !

이렇게 설정하면

트리거 그룹이 실행되기 전, 동일한 이벤트가 동일한 트리거 수만큼 반복한답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에는 2번 반복하겠죠?



5) 트리거그룹의 이름을 설정해주고! '저장'을 클릭하면 끝!



참 쉽죠~~?

구글 태그매니저는 직관적이고,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잘 익혀두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예요!




지아이코퍼레이션은 자사 블로그에 원문을 1차 업로드한 후, 가공하여 아이보스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다음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블로그 방문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얻어가세요 :D

 

지아이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지아이코퍼레이션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FACEBOOK

지아이코퍼레이션 INSTAGRAM


구글태그매니저구글애널리틱스구글데이터스튜디오구글마케팅플랫폼GTMGAGDSGMP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uniquest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