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Google Marketing Platform·181·2021. 04. 06

[구글태그매니저] 트리거 그룹 생성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트리거 그룹, 그게 뭔데?


먼저 '트리거'가 무엇인지 한 번 짚고 넘어갈까요?


트리거란,
웹페이지 or 모바일 앱에서 양식 제출, 버튼 클릭, 페이지 뷰 등
특정 유형의 이벤트가 감지되면 태그를 실행하도록 알려주는 애


태그가 실행되려면 태그에 1개 이상의 트리거가 꼭! 있어야 하는데요.

트리거는 페이지의 코드나 앱이 실행될 때 평가되며,

트리거 조건이 충족될 때 연결된 태그가 실행 or 차단됩니다.


자, 이제 트리거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시겠죠?


그럼 트리거 그룹은 뭘까요?


트리거 그룹 = 트리거 여러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

트리거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으면,

그룹 내에 있는 모든 트리거가 한 번 이상 실행되어야만 실행 완료됩니다.



한 트리거에 2개 이상의 인스턴트를 추가하는 경우,

해당 트리거 그룹이 실행되려면 해당 횟수만큼 트리거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2. 트리거 그룹, 도대체 언제 쓰는거지?


태그매니저로 전환 태그를 생성하다보면,

여러개의 조건이 모두 만족되었을 때

태그가 작동하도록 만들고 싶은 순간이 있으셨을 거예요!

바로 그 때 필요한 게 뭐? 트리거 그룹!

물론, 단 하나의 조건만으로 태그가 발동되면 좋겠지만

각각의 다른 전환으로 잡고 싶은데, 변수가 똑같은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저도 이 경우를 맞닥뜨리면서 트리거 그룹의 유용성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3. 트리거 그룹,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잠깐, 트리거 그룹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트리거가 미리 있어야겠죠?

필요한 트리거가 모두 생성되어 있는지 반드시 한 번 점검해주세요!

그리고 트리거가 준비되었다면, Follow Me ~~~


1) 트리거 - '새로만들기' 클릭


2) 트리거 구성 - '트리거 그룹' 선택


3) 아래 컨테이너에서 트리거를 2개 이상 선택


4) (선택사항) 만약 동일한 트리거에 대해 여러 번의 인스턴트를 요구하고 싶다면?
▶ 아이콘을 클릭하고 원하는 트리거를 다시 선택 !

이렇게 설정하면

트리거 그룹이 실행되기 전, 동일한 이벤트가 동일한 트리거 수만큼 반복한답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에는 2번 반복하겠죠?



5) 트리거그룹의 이름을 설정해주고! '저장'을 클릭하면 끝!



참 쉽죠~~?

구글 태그매니저는 직관적이고,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잘 익혀두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예요!




지아이코퍼레이션은 자사 블로그에 원문을 1차 업로드한 후, 가공하여 아이보스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다음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블로그 방문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얻어가세요 :D

 

지아이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지아이코퍼레이션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FACEBOOK

지아이코퍼레이션 INSTAGRAM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호덕구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rowth Initiative in your business!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콘텐츠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입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