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마케팅 성공 전략! feat. 업종별 광고 데이터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다가오는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시즌 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며 가을 아이템 구매 니즈가 증가하며 추석, 할로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가족이나 지인, 셀프 선물 구매로 지갑이 열리는 때 입니다. 마케팅하기 좋은 ...
고객의 취향을 콕! 집어내는 핀셋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에 등장한 `나노사회`는 말그대로 `극소 단위로 파편화된 사회`를 의미합니다. 즉, 우리 사회가 하나의 공동체적인 유대를 이루지 못하고 개개인으로 조각난다는 뜻을 갖고 있죠.* 덧붙여 그...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략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올리브영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한 달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코로나19의 엔데믹화(Endemicity, 풍...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 미코노미 마케팅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스스로에게 선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연말연시처럼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을 하는 건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렇게 나만의 만족을 추구하는 이들...
꿀잠을 위한 투자, 슬리포노믹스 마케팅의 A to Z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밤, 푹 주무셨나요?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내는 우리에게 있어 수면은 하루를 다시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과도 같은데요. 필립스가 실시한 글로벌 수면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수면 만족도는 전 세...
달라진 건강 트렌드, 헬시플레저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삶은 계란 흰자, 고구마, 굶고 운동하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그 안에는 고통도 함께 있었죠. 결국 이를 견디지 못하면 또 다른 스트레스로 다가...
봄 마케팅, 이제는 시작하셔야죠! 프로모션 & 광고 사례 모음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 4월 초부터 따뜻해진 날씨, 활짝 핀 벚꽃, 나들이를 즐기는 인파로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봄, 사랑, 벚꽃 말고도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입니다. 봄은 추웠던 겨울을 지나 새롭게 맞...
펫코노미 시대, 떠오르는 반려동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KB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우리나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 대비 29.7%에 달했는데요. 이는 10가구 중 3가구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입니다. 이처럼 ...
마케팅 성과 분석에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 은 이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입니다. 특히 마케팅에서는 서비스 및 제품을 둘러싼 고객의 행동, 광고 성과, 매출, 예산 등 다루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할 뿐만 아니라 분석 방법도 굉장히 중요합니...
필(必)환경 시대의 트렌드, 그린테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화 됨에 따라, 편의성이 높아졌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버려지는 택배 상자도 많아졌고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걱정도 늘어났죠. 결국 `하면 더 좋은` 친(親)환경이었던 과거...